[PC방] 5월 4주, "아이돌리 프라이드 생일 축하"…네오위즈 외 4가지 게임
[PC방] 5월 4주, "아이돌리 프라이드 생일 축하"…네오위즈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5.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1주년 축하 광고 모습.[사진=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1주년 축하 광고 모습.[사진=네오위즈]

5월4주 ‘PC방’은 아이돌리 프라이드 소식을 준비했다. 네오위즈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았다.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이용자들은 1주년을 기념해 네오위즈 사옥 인근에 축하 옥외 광고를 게재하고 함께 기뻐해줬다. 이밖에도 카카오게임즈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효도 콘셉트의 경품을 제공한다.

◇네오위즈-'아이돌리 프라이드' 서비스 1주년 생일 축하 광고 "깊은 감사"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특별한 생일 선물을 받았다. 네오위즈 사옥이 위치한 분당구 인근의 지하철 판교역에 '아이돌리 프라이드' 출시 1주년을 축하하는 옥외 광고가 게재됐다. 이번 광고는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두터운 팬덤에 힘입어 마네쟈(이용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진행됐으며 생일 축하 멘트와 함께 게임 캐릭터 '나가세 마나'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총 3편의 이미지로 구성됐다.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한국 서비스를 맡은 네오위즈는 일본 서비스의 주요 편의 기능을 빠르게 도입하고 한국 이용자만을 위한 캐릭터, 아이템, 기타 편의 기능 등을 게임 내 선보였다. 지난 4월 게임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통해 3인조 걸그룹 아이돌 ‘ⅢX’를 공개하고 네오위즈 사옥에서 ‘포토 촬영회’ 등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이용자와 적극 소통했다.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운영진은 이용자들의 진심을 담은 생일 축하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카카오게임즈-‘프렌즈팝콘’ ‘라이언의 경품 상점’ 및 ‘무한의 탑’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5월 24일까지 효도 콘셉트의 경품을 제공하는 ‘라이언의 경품 상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다양한 인게임 미션 수행 후 포인트를 모아 안마의자, 마시지기, 족욕기 등 푸짐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5월 30일까지는 게임에 접속해 3일차의 출석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토옹이’ 캐릭터의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오는 5월 24일까지는 엔드 콘텐츠 ‘무한의 탑’을 오픈한다. ‘무한의 탑’은 기존 퍼즐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 한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경쟁 콘텐츠로, 올라간 층수에 따라 칭호와 다량의 유료 재화를 제공한다. 5월 25일까지는 ‘프렌즈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계별 패스 미션을 수행하고 인게임 재화, 신규 프렌즈 세트 ‘세계명화 프렌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프렌즈 패스 티켓 활성화 시에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전국제패M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전국제패M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입점 신작 ‘전국제패M’ 안드로이드 출시

스마일게이트는 페퍼콘에서 개발한 모바일 신작 ‘전국제패M’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글로벌 소셜플랫폼 ‘스토브’에서 입점하고 정식 서비스를 기념하는 풍성한 혜택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 입점된 ‘전국제패M’은 때리고, 잡고, 엎어 치는 레트로 감성의 격투 모션을 ‘손맛나는’ 3D로 구현한 신작이다. 이 게임은 고전 아케이드 게임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익숙한 스킬들이 준비돼 있어,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준수한 타격감으로 느와르 장르 특유의 ‘손맛’을 살리고 있다. 이 게임의 iOS 버전은 추후 오픈 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결과에 따른 누적 보상을 연말까지 게임에 최초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는 누적 예약자 20만 명 달성 시, ‘S등급 코스튬 랜덤박스’ 1개, 다이아 4,000개, ‘A등급 초월권’ 20개, ‘C-SS등급 장비 랜덤박스’ 20개 등을 지급한다고 공지했다.

◇컴투스-글로벌 야구 게임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 선보인다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한 글로벌 야구 게임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을 오는 7월 출시한다. ‘MLB 9이닝스 라이벌’은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가 20여 년간 축적해 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결집한 신작 게임으로 출시를 앞두고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은 MLB 공식 라이선스를 통해 모든 구단과 선수 및 리그 일정을 완벽하게 반영하는 것은 물론이고 ‘MLB 9이닝스 라이벌’만의 차별화된 요소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라이벌’이라는 게임명 역시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양한 플레이 모드 등으로 전 세계 야구팬들에게 극대화된 경쟁과 대결의 재미를 선사하는 게임의 특징을 담았다. ‘MLB 9이닝스 라이벌’은 현존하는 전 세계 모바일 야구 게임 중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갖추고 있다. 모션 캡처를 통해 개성 넘치는 선수들의 특이폼과 움직임을 실제처럼 구현해, 콘솔 게임급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제노니아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제노니아’, 캐릭터 선점 오픈

컴투스홀딩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캐릭터 선점을 비롯해 기사단 창설, 가입 신청을 받는다. 본격적인 선점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유저들은 원하는 서버와 캐릭터명을 미리 선택할 수 있다. 대규모 MMORPG 장르에서 협동과 경쟁의 중심이 될 ‘기사단’ 창설과 가입도 시작됐다. 게임 출시 전부터 기사단을 통한 활발한 유저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창설한 기사단에 많은 인원이 참여할수록 더 많은 골드를 얻을 수 있고 더 높은 기사단 레벨에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자체 사전 예약 페이지에 마련된 미니 게임에서는 플레이 횟수에 따라 ‘코스튬 소환권’, ‘페어리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미니 게임으로 획득한 포인트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신 그래픽 카드와 태블릿 PC, 모바일 기기 등 풍성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 채널 ‘포럼’도 사전 예약 페이지 내에 오픈해 유저 소통을 돕는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