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4월 3주, '장수 게임' 즐길까…엠게임 외 4가지 게임
[PC방] 4월 3주, '장수 게임' 즐길까…엠게임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4.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서비스 21주년 이벤트 이미지.[사진=엠게임]
드로이얀 서비스 21주년 이벤트 이미지.[사진=엠게임]

4월3주 ‘PC방’은 엠게임의 장수 온라인게임이다. 서비스 26주년을 맞은 ‘라피스’는 서비스 26주년을, ‘드로이얀’은 서비스 21주년을 맞았다. 엠게임은 ‘라피스’와 ‘드로이얀’의 생일 기념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해 장수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컴투스홀딩스는 제노니아의 침곰전 임팩트를 담은 TV 광고를 공개했고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의 개발자 노트 영상을 공개했다.

◇엠게임-‘라피스’ 26주년, ‘드로이얀’ 21주년, 생일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장수 온라인게임 ‘라피스’의 서비스 26주년과 ‘드로이얀’의 서비스 2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라피스’는 엠게임의 첫 온라인게임으로 1997년 4월 '다크세이버'라는 타이틀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 2005년 그래픽과 게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후 ‘라피스'로 서비스명을 변경했다. ‘라피스’는 오는 7월 6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시간, 특정 시간대에 따라 능력치 상승 혜택과 게임아이템을 지급한다. 매일 일정 접속 시간을 달성하고 26주년 기념 주화를 모으면 방어구, 무기 등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2002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SF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드로이얀’은 오는 6월 29일까지 서비스 2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 1회, 몬스터 사냥, PVP 참여 등 특정 미션을 완료하고 받은 플레이 코인과 매일 1회 루나 NPC에게 받은 21주년 생일 씨앗으로 변환시킨 21주년 생일 꽃으로 프리미엄 이용권과 장비 아이템과 고급 파워 수리 키트 등 다양한 게임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대작 MMORPG ‘제노니아’, 침공전 임팩트 담은 TV 광고 영상 공개

컴투스홀딩스는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사전 예약과 함께 본격적인 타이틀 알리기에 돌입한 ‘제노니아’는 주요 케이블 채널을 통한 광고 영상 송출에 나선다. 이번 광고 영상에는 게임 내 핵심 콘텐츠인 서버 ‘침공전’의 긴장감을 담아냈다. TV 외에도 유튜브, 페이스북, 블라인드, 커뮤니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노니아 관련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포털 사이트의 배너를 통해서도 제노니아 사전 예약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네마틱 영상 기반의 다양한 소재들은 영상 중심의 SNS 채널에서 공개된다.

브라운더스트2 개발자 노트.[사진=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개발자 노트.[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모바일 기대작 ‘브라운더스트2’, 개발자 노트 영상 공개

네오위즈는 겜프스엔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10분 23초 분량으로 공개된 이번 영상에는 김종호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사업실장, 손경욱 겜프스엔 기획팀장이 출연해 지금까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개발되고 있는 내용을 시각 자료와 함께 공개했다. 게임 전투 진행 시 나타나는 캐릭터 스킬 컷 장면을 개선한 작화 중간 과정을 공개했다. 스케치 일부를 통해 각 캐릭터의 특색을 살린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일러스트 애니메이션에 대한 내용도 언급했다. 기존 2D 라이브 애니메이션 장면에 생동감을 더하기 위한 동작과 일러스트 추가 작업도 진행한다고 소식을 알렸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모바일, 영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영지’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전투 외에도 즐길거리를 확대했다. 영지 콘텐츠 확장은 지난 12월 칼페온 연회에서 언급된 모험가와의 약속이다. 지난 2월 첫 시작으로 지휘소 9단계 확장을 업데이트하고 모험가의 가문 위상을 상징하는 영지 조경물 ‘가문 깃발’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 된 영지의 신규 콘텐츠는 ‘요리’로 생명력 회복, 말의 빠른 성장 지원 등 모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요리의 재료는 영지 내 추가된 농장에 개량종 씨앗을 심고 수확하여 얻을 수 있다. 제작한 요리를 납품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메디아 상인회 납품’도 추가했다. 납품 점수에 따라 혼돈의 결정, 여신의 눈물, 왕실 요리 인증서 등을 보상받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베어브릭과 협업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베어브릭과 협업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모바일피규어 브랜드 ‘베어브릭’과 컬래버레이션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세계적인 피규어 브랜드 베어브릭(BE@RBRICK)이 등장한다. 크래프톤은 베어브릭 제조사인 일본 메디콤 토이사와 제휴를 통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에란겔 맵에 무작위로 위치한 3종의 베어브릭 조각상을 발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조각상과 상호작용을 통해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급품을 획득할 수 있다. 베어브릭 테마의 신규 버디도 만나볼 수 있다. ‘베어브릭 3레벨 헬멧 버디’, ‘베어브릭 길리 슈트 버디’, ‘베어브릭 이계의 여행자 버디’, ‘베어브릭 보급 상자 버디’ 등 4종이다. 또한 신규 브랜드 아이템들도 추가됐다. 이번 베어브릭 이벤트는 다음달 15일에 종료되며 베어브릭 버디와 브랜드 아이템들은 다음달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