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3월 5주, 봄맞이 이벤트 '활짝'…컴투스홀딩스 외 5개 게임
[PC방] 3월 5주, 봄맞이 이벤트 '활짝'…컴투스홀딩스 외 5개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3월5주 ‘PC방’은 봄맞이 게임 이벤트 소식이다. 컴투스홀딩스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던전 ‘절망의 탑’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이 봄을 맞아 유저들의 게임 라이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신규 토템과 아바타 의상을 선보인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시리즈'는 가수 임영웅과 함께 봄맞이 업데이 '애니팡 블로썸'을 선보인다.

이터널소드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이터널소드: 군단전쟁', 봄맞이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던전 ‘절망의 탑’이 공개됐다. 절망의 탑은 각 층의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다. 해당 던전에서는 종족 및 병종 간의 상성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전략적 플레이가 중요하다. ‘신발’ 아이템을 활용해 입장할 수 있으며 층별 클리어 기록은 매월 1일에 초기화되어 다양한 전략을 시험해 볼 수 있다. 오크 종족에는 새로운 병사가 추가됐다. 새롭게 등장한 ‘오크 나이트 라이더’는 박쥐를 타고 날아다니며 원거리 공격을 구사하는 비병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봄맞이 ‘벚꽃 이벤트’가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과 월드맵 스테이지를 통해 이벤트 아이템 ‘벚꽃’을 풍성하게 얻을 수 있다. 벚꽃은 상점에서 주요 재화 ‘황금 킹코인’과 교환해 ‘영웅 소울 웨폰 소환서’와 ‘전설 무기 소환서’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오디션' 봄맞이 신규 토템·아바타 선봬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봄을 맞아 유저들의 게임 라이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신규 토템과 아바타 의상을 선보인다. 오디션은 4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오늘은 내가 주인공 The 오디션' 이벤트를 전개한다. 커플가든의 주인공으로 신규 설치형 토템인 '사랑에 빠진 러블리오리'와 '화분 키우는 형아오리'를 선보인다. '사랑에 빠진 러블리오리'와 '화분 키우는 형아오리'는 기존에 출시된 고슴도치 토템보다 상위 등급의 토템으로 커플가든 다이아 자판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커플가든은 게임 내에서 커플을 맺은 유저 2명이 함께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공간이다. 유저들은 만개한 꽃을 수확해 커플포인트를 모아 커플 랭킹을 올리거나 물 주기, 비료 주기, 먼지 털기 등 꽃을 가꿀 때마다 가든 평점도 함께 올릴 수 있다. 오디션은 새로운 가든의 주인공 출시를 기념해 2주 간 커플가든 상점에 기간 한정 패키지도 선보인다. 같은 기간 특별한 콘셉트의 신규 아바타 의상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신규 의상은 농구 애니메이션 콘셉트와 복수극 드라마 주인공 콘셉트로 제작했다.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의 캠페인 '애니팡 블로썸'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의 캠페인 '애니팡 블로썸'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애니팡 시리즈', 임영웅과 함께 봄맞이 업데이트 선보여

가수 임영웅과 두번째 캠페인 ‘애니팡 블로썸’을 진행하는 위메이드플레이가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와 '애니팡4'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애니팡2’와 ‘애니팡4’, 애니팡 시리즈 2종의 동시 업데이트는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 임영웅과 두 번째 캠페인 '애니팡 블로썸'에 맞춰 진행되는 콘텐츠 확대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봄을 맞아 '애니팡 시리즈' 이용자들을 반기는 임영웅을 테마로 기획된 이번 업데이트들은 임영웅과의 첫 캠페인 '애니팡 페스타' 이후 대폭 늘어난 이용자들에게 만족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의 캠페인 '애니팡 블로썸'을 통해 봄맞이와 꽃, 푸르름을 테마로 하는 광고 캠페인과 '애니팡 시리즈'의 콘텐츠 확대를 이어갈 예정이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이그니우스’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이그니우스’를 업데이트했다. 이그니우스는 최고의 현자 집단 ‘고드아이드 티어’의 젊은 위자드 중 한 명으로 불의 정령 마그와 물의 정령 아네를 자유자재로 다룬다. 물의 결계로 적을 가두고 거대한 불벼락을 내리는 등 적진 한가운데서 묵직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어 다대다 전투에 강력한 면모를 보인다. 이그니우스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투 및 클래스 영상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엘리고스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엘리고스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신규 영웅 ‘엘리고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엘리고스’를 업데이트 했다. 원하는 월광 영웅을 선택해 소환할 수 있는 ‘커스텀 신비소환’도 진행한다. 신규 영웅 ‘엘리고스’는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사수 영웅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월광 영웅을 선택해 소환할 수 있는 ‘커스텀 신비소환’을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기간 동안 월광 영웅 중 4성과 5성 영웅을 각각 2종씩, 최대 4종을 선택해 소환할 수 있다. 또한 1회 소환을 할 때마다 특별 재화인 ‘달의 신기루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주화를 사용해 자신이 소환 대상으로 선택한 월광 영웅과 교환할 수 있다.

◇크래프톤-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카붐’ 모드 추가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3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뉴스테이트 실험실에 ‘카붐’ 모드 추가 △’라그나’ 맵 개선 △신규 총기 ‘소드오프’ 추가 △실험실에 ‘에란겔’ 영입 모드 추가 △총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Vol.17 공개 등이다. 뉴스테이트 실험실의 카붐 모드는 유탄 발사기와 투척 무기만 지닌 상태로 ‘아레나(ARENA)’ 맵의 전장에 투입되는 라운드 데스매치 콘텐츠다. 유탄 외의 다른 탄약은 사용할 수 없다. 유탄으로 아군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으며 이외의 규칙은 기존의 라운드 데스매치와 동일하다. 맵 중앙의 보급상자에서 유탄보다 더 강력한 폭발을 발생시키는 ‘레드존 발사기’를 얻을 수 있다. 카붐 모드는 시작 지점 및 일부 구역을 제외하면 모든 엄폐물과 지형을 파괴할 수 있는데 파괴된 지형 아래로 추락하면 사망하기 때문에 색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