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5월 2주, 가정의 달 이터널소드 이벤트…컴투스홀딩스 외 5가지 게임
[PC방] 5월 2주, 가정의 달 이터널소드 이벤트…컴투스홀딩스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5.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5월2주 ‘PC방’은 가정의 달 기념 게임 이벤트 소식을 담았다. 컴투스홀딩스는 이터설소드: 군단전쟁을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게임만 접속해도 아이템을 지급하는 2023 가정의 달 이벤트를 열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3’(컴프야2023)의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린이날부터 석가탄신일까지 게임 접속만 해도 각종 선수팩과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컴투스홀딩스-'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가정의 달 맞아 이벤트

컴투스홀딩스가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2023 가정의 달 이벤트’가 열린다. 이달 2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이벤트 아이템인 ‘호루라기’를 받을 수 있고 월드맵 스테이지에서도 이벤트 아이템 ‘호루라기’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연계된 ‘경주 이벤트’에서 우승 캐릭터를 맞히면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다. 호루라기는 ‘황금 킹코인’으로 교환해 주요 아이템 구매와 ‘뽑기 이벤트’ 참여에도 활용할 수 있다. 게임 콘텐츠도 풍성해졌다. 메인 콘텐츠 ‘월드맵 스테이지’와 던전 ‘지하굴’의 ‘매우 어려움’ 구간이 확장됐고, ‘절망의 탑’은 40층까지 새롭게 추가돼 치열한 도전의 재미를 더했다.

◇컴투스-‘컴프야2023’, 가정의 달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2023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 이벤트는 29일 석가탄신일까지 총 3탄에 걸쳐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선수팩과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최대 플래티넘 등급의 선수까지 영입할 수 있는 ‘Live 구단 선택팩’을 비롯해 ‘감독팩’, ‘5개 연도 선택 구단팩’ 등 이벤트 동안 매일 달라진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26일부터는 ‘Live 플래티넘팩’과 ‘플래티넘 복권’ 등이 들어있는 ‘가정의 달 기념 특별 꾸러미’도 선물한다. 감동을 전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열린다. 10일부터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과 사연을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응모하면,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Live 선수팩’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그라나도에스파다 가정의달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한빛소프트]
그라나도에스파다 가정의달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그라나도 에스파다, 가정의 달 이벤트 미션 2종 전개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 미션 2종을 전개한다. 5월4일 점검 후부터 5월18일 점검 전까지 리볼도외 관청가에 '성인이 된 클레어' NPC가 등장한다. 유저들은 매일 1회 클레어의 어버이날·스승의날 선물 제작 퀘스트를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보상으로는 경험치 획득량, 아이템 드롭률, 공격/방어 등급 등 플레이에 유용한 버프를 제공하는 ‘클레어의 보답’ 과 펫먹이가 지급된다. 또한 유저들은 퀘스트 완료 횟수에 따라 이벤트용 소울 크리스탈,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 카드 상자 선택권 등을 추가 보상으로 받는다. 이와 함께 2023년 5월18일 점검 후부터 6월1일 점검 전까지는 NPC '엔지'와 '아니스'를 도와 신대륙 개척민 가정에 전달한 선물 재료와 주거지 건설 자재를 조달하는 이벤트 미션이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콜라보 재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유명 IP(지식재산권)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전생슬)’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을 다시한번 진행한다. 에픽세븐과 전생슬의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2021년 10월 최초로 선보여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에서도 ‘리무루’, ‘밀림’ 등 콜라보레이션 한정 영웅의 소환 이벤트와 이들이 등장하는 특별 서브 스토리 ‘솔라이유 요리대전’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콜라보레이션 영웅 ‘베니마루’를 추가하고 ‘밀림’과 ‘슈나’의 전용 장비도 새롭게 선보인다.

프렌즈타운 감사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감사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모바일 캐주얼 게임 ‘프렌즈타운’ 4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프렌즈타운’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인게임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17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초대박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공기 청정기, 커피머신, 각종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일 미션 수행 시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4주년 전용 프로필 이미지’, ‘어피치/라이언 확정 획득 티켓’ 등을 선물하는 ‘데일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시간제 하트’를 함께 지급한다. 오는 8일까지는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장바구니 포인트’를 모아 마트 콘셉트의 꾸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프렌즈마트 축제’를 진행한다.

◇펄어비스-검은사막 굿즈 이용자가 직접 만든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IP를 활용한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 수상작을 발표했다. 검은사막은 금손(손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많은 게임으로 유명하다. 이용자들이 게시판을 통해 평소 게임과 관련된 고퀄리티 팬아트 등을 선보이는 것에 영감을 받아 이번 굿즈 공모전을 기획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 주제와의 연관성, 실용성, 실제 구현 가능 여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검은사막 모험가 6명, 모바일 모험가 4명의 작품을 선정했다. 당선자는 상금 50만원을 받고 디자인을 상품화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향후 검은사막 굿즈 제작에 실제 활용될 예정이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