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메뉴로 '마라소스떡볶이에 1인피자까지' 다같이 즐긴다
트렌디한 메뉴로 '마라소스떡볶이에 1인피자까지' 다같이 즐긴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1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사 제공
각사 제공

3월을 맞아 전국의 대학들이 입학생과 재학생의 즐거운 대학 생활을 위한 대인관계 형성과 이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강의들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매번 만원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학생의 관심을 끌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의 ‘마라떡볶이’ 2종은 스쿨푸드가 직접 개발한 특제 마라 소스를 활용해 마라 특유의 아리면서도 매운맛을 제대로 구현해냈다.

마라 소스의 얼얼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마라떡볶이’는 마라의 풍미는 물론 토핑으로 들어간 푸주와 분모자의 식감이 진짜 마라 음식을 즐기는 기분을 선사한다. 일주일 한 번은 마라 음식을 먹을 정도로 마라의 풍미를 즐기는 마라 매니아에게 딱이다.

마라떡볶이의 진한 마라향이 부담스럽다면 마라로제 메뉴인 ‘마라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를 추천한다. 스쿨푸드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마라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의 핵심은 소스다. 마라의 얼얼한 맛과 크림소스의 부드러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스를 페투치네 면에 듬뿍 묻혀 먹으면 소스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분식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 '33떡볶이&꼬마김밥'은 맛도리 삼총사를 선보였다. 마라 덕후들을 위한 마라로제떡볶이는 로제 소스로 시작해서 얼얼한 마라로 끝나는 33떡볶이만의 특별한 마라로제떡볶이이다. 

상큼한 유자유부김밥은 유자소스 머금은 유부가 들어가 있는 꼬마김밥으로 1년만에 출시됐다. 유부 식감이 김밥과 어울린다. 이외에도 마라김말이는 허기진 배속을 채울수 있다. 한편, 33떡볶이&꼬마김밥은 오는 3월21일(목)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가맹상담을 진행한다. 

1인 피자는 나눠 먹기가 힘들고 프리미엄 피자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도미노피자의 ‘해피 데일리 피자’가 제격이다.  해피 데일리 피자는 할라피뇨와 맥앤치즈를 비롯해 성수동 등 힙플레이스의 피자 맛집에서 피자 토핑으로 사랑받는 트렌디한 토핑을 포함해 다양한 토핑을 맛볼 수 있는 다섯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 MZ세대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1인용 피자 ‘포켓 머쉬룸’을 선보였다. 피자 도우가 풍부한 토핑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풍성하고 풍미 가득한 버섯과 짭조름한 베이컨이 치즈 그리고 갈릭소스, 갈비소스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풍성하고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구성은 포켓형 피자 1개에 특제 갈릭 소스, 고스트 핫소스가 제공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피자먹다는 자체 공장에서 생산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도우,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와 고다치즈를 사용하는 1인피자 전문점으로, 김밥보다 저렴한 가격부터 다양한 가격대 '갓성비' 피자 메뉴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자가제빵 피자전문 브랜드 '선명희피자'도 면목점 및 일부 매장에서 1인피자를 선보여 판매중이다.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중 S사이즈(1인피자)매뉴를 추가해서 판매를 목표로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