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학군 좋지만 지하철 아쉬운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분양현장] 학군 좋지만 지하철 아쉬운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4.02.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보권에 초·중·고…생활 인프라도 풍부
고양대로 등 인접…철도역은 1.5㎞ 거리
지난 4일 경기도 고양시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사업지. (사진=서종규 기자)

일신건영이 경기 고양시에서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입지에 휴먼빌 아파트를 공급한다. 일산 식사·풍동 지구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교통 여건은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입이 쉽지만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1.5㎞ 떨어진 곳에 있어 접근성이 다소 아쉽다.

5일 일신건영에 따르면 이 회사는 경기도 고양시에 짓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을 이달 공급한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 동, 529가구 규모며 84㎡(이하 전용면적 기준)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주택형별 물량은 84㎡A 296가구와 84㎡B 233가구다.

지난 4일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인근 상업시설. (사진=서종규 기자)

지난 4일 찾은 사업지에서는 아직 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은 것으로 보였다. 주말 오후 시간대 인근 차량 통행량이 많았고 유동 인구는 적었다.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주변에 여러 초·중·고교를 뒀다는 점이다. 도보권에 은행초등학교와 풍동초, 풍동중, 세원고가 있다. 좀 더 범위를 넓혀 반경 2㎞ 이내에는 원종초와 일신양일중, 저현고, 풍동고 등이 있고 국제고등학교인 고양국제고도 자리 잡고 있다.

단지는 일산 식사·풍동 지구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기존에 조성된 공동주택이 많았고 주변은 대체로 쾌적한 주거지 모습을 갖췄다. 공동주택과 함께 들어선 상업시설과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했다.

교통 환경으로는 고일로와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입이 쉽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수원문산고속도로 등으로 접근이 쉽다. 지하철 접근성은 다소 아쉽다. 가장 가까운 역인 경의중앙·서해선 백마역이 단지에서 1.5㎞ 거리에 있고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 노선이 지나는 대곡역은 직선거리로 4.2㎞에 위치한다.

지난 4일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인근 동국대 일산병원. (사진=서종규 기자)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아직 입주자모집공고가 나오기 전이라 정확한 분양가는 알 수 없다. 인근에 최근 준공 단지와 84㎡ 주택 거래가 없어 분양가를 추정하긴 어렵다. 다만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고양시 일산동구 아파트값은 작년 11월 첫째 주 내림세로 전환한 이후 13주 연속 하락세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분양 관계자는 "일산에서도 손꼽히는 풍동의 교육환경을 걸어서 누릴 수 있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GTX 등 개발 호재 수혜까지 기대가 높다"며 "특히 일산에서 10년 만에 공급되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인 만큼 평면과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성을 고급화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