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부천 송내동 교통 요지에 1045가구 '푸르지오' 아파트
[분양현장] 부천 송내동 교통 요지에 1045가구 '푸르지오' 아파트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4.01.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보권에 지하철 1호선 역 2곳…수도권 제1순환도 접근 쉬워
초·중·고교 모두 가깝고 주변에 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 풍부
지난 17일 경기도 부천시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2단지 현장. (사진=서종규 기자)

대우건설이 부천 송내동 교통 요지에 푸르지오 아파트를 공급한다. 도보권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고 인근 송내나들목을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쉬운 입지다. 반경 500m 이내에 초·중·고가 있고 송내역을 중심으로 상업시설 등 인프라도 풍부하다.

22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경기도 부천시에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아파트를 조성 중이다.

송내 1-1구역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지어지는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49~109㎡ 104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일반분양 물량은 225가구다. 전용면적 및 주택형별 일반분양 물량은 △49A㎡ 21가구 △49B㎡ 27가구 △59㎡A 87가구 △59㎡C 90가구다.

지난 17일 찾은 현장에서는 아파트 건설 공사를 위해 설치된 가림막이 넓게 펼쳐져 있었다. 주변에는 저층 주거지와 상가가 혼재했고 눈비가 섞여 내리던 탓인지 유동 인구와 차량 통행량은 적었다. 인근 고층 건물에서 내려다본 현장은 아직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되지 않은 모습이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인근 1호선 송내역(왼쪽)과 중동역. (사진=서종규 기자)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도보권에 있다는 점이다. 위치상으로는 1단지가 송내역에, 2단지가 중동역에 가깝지만 단지별로 각 역으로 이동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큰 차이가 없었다. 송내역과 중동역은 같은 1호선이 지나는 만큼 '더블 역세권'으로 보긴 어렵지만 서울로 가기 위해선 '용산역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송내역을 이용하는 게 더 낫다.

도로 여건을 보면 경인로와 송내대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서울권 접근이 쉽다. 특히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송내나들목이 인접해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500m 내 솔안초등학교와 송내초, 부천서초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송일초와 성주중, 부천여중, 부천고 등도 1㎞ 내 밀집돼 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인근 상업시설. (사진=서종규 기자)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해 보였다. 단지 인근 송내역을 중심으로 '투나' 등 대형 쇼핑 시설이 자리 잡고 있고 인근에 기존 조성된 상업시설도 많았다.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과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아직 입주자모집공고가 나오지 않아 정확한 분양가를 알 수 없다. 인근에서는 2021년 입주한 '래미안 어반비스타' 전용 59㎡ 물건이 지난 8일 6억원(12층)에 거래된 바 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분양 관계자는 "교통과 교육, 편의, 자연 등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변으로 다양한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라며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부천시에서 희소성 높은 새 아파트인 데다 상징성이 높은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 우수한 상품을 누릴 수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