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좋아하는 굽피플 여기 모두 모였다!
굽네치킨, 좋아하는 굽피플 여기 모두 모였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2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맞춤형 멤버십 제도 통해 회원 혜택 강화
굽네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 이미지 [제공=지앤푸드]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의 공식 홈페이지 회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한 굽네는 지난 2월부터 등급별 멤버십 제도를 도입하며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해 왔다.

굽네는 홈페이지 오픈 1년 만에 회원 수가 빠르게 증가한 것에 대해 소비자 친화적인 멤버십 제도와 ‘주문하기 서비스’ 개편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굽네 공식 홈페이지는 소비자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굽네 멤버십은 ▲굽_피플 ▲굽_골드 ▲굽_티넘 ▲굽_아이피 총 4단계의 등급제로 운영된다. 등급은 전월 구매 횟수에 따라 나뉘며 매달 갱신된다.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등급별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신규 회원 웰컴 쿠폰부터 전 회원 생일 쿠폰, 등급에 따라 최대 4천 원 할인 쿠폰 2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 주문 및 멤버십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와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직관적인 UI(사용자 환경)를 구축한 점도 눈길을 끈다.

e-쿠폰 주문은 물론 별도 매장 주문이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회원가입도 간편화해 더욱 쉽게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굽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굽네는 자사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에게 폭넓은 혜택과 재미를 제공한다.

자사 채널 전용 이벤트는 매월 29일 진행하는 ’92데이’, 굽네 베스트 메뉴를 특가 한정 판매하는 ‘굽타임 이벤트’ 등으로 굽네 이용 고객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외부 채널로는 SK텔레콤 T멤버십 할인 프로모션과 넷마블 신작 RPG ‘신의 탑’ 콜라보 이벤트 등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이 밖에 고객 친화 활동의 일원으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인 ‘the___goobster’(더 굽스터)를 활용해 다양한 게릴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는 소비자가 편리하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에 집중했다. 굽네 앱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신뢰가 쌓여 회원 수 100만 명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굽네 앱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앱 전용 프로모션과 멤버십 회원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