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의정부 경전철 인근 48층·1400가구 '더샵' 아파트
[분양현장] 의정부 경전철 인근 48층·1400가구 '더샵' 아파트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3.10.2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 라과디아 부지에 조성…3만㎡ 규모 체육·문화공원 인접
GTX-C 의정부역 도보권…수도권순환 등 광역도로 접근 수월
지난 4일 경기도 의정부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사업지.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 4일 경기도 의정부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사업지. (사진=남정호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경기도 의정부시 경전철 흥선역 인근에 48층 높이 1400가구 규모 더샵 아파트를 공급한다. 주한미군기지였던 캠프 라과디아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주변에 3만㎡ 규모 체육·문화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GTX-C가 지나는 의정부역을 도보권에 뒀고 수도권순환고속도로 등 광역도로 접근성도 좋다. 

22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달 경기도 의정부시에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주한미군 기지였던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하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 동, 84~165㎡(이하 전용면적 기준) 1401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는 △84㎡A 170가구 △84㎡B 382가구 △84㎡C 253가구 △84㎡D 218가구 △84㎡E 35가구 △112㎡ 339가구 △162㎡P(펜트하우스) 2가구 △165㎡P 2가구로 나뉜다. 공공기여로 인근에 약 3만㎡ 규모 공원을 조성한다. 

사업지 주변 한 공인중개사는 "단지가 큰 평형 위주로 구성됐는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가 들어오면 서울이 더 가까워지니까 서울 외곽 쪽에서 넘어오는 수요를 보고 그렇게 배치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4일 경기도 의정부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사업지 인근 의정부 경전철 흥선역.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 4일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사업지 인근 의정부 경전철 흥선역.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 4일 방문한 사업지는 본격적인 공사에 앞서 현장 주변을 둘러싼 가림 벽 설치를 마친 상태였다. 

사업지 북쪽은 왕복 6~7차로 호국로와 접해있다. 호국로 위로 의정부 경전철이 지나며 길 건너로 저층 주거지와 공영 주차장이 있다. 서쪽은 왕복 3차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건너편에 저층 주택가가 있다. 서쪽과 북쪽 일부에는 공공복합청사와 체육공원, 문화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남쪽은 왕복 2차로 도로 너머로 소규모 공장, 저층 주거지와 함께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이 자리 잡고 있다. 왕복 6차로 신흥로와 맞닿은 사업지 동쪽 주변을 보면 길 건너로 493호 규모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도보권에 의정부 경전철 흥선역·의정부역과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뒀다. 의정부역에는 양주 덕정과 의정부, 서울 삼성, 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이 오는 2028년 개통할 예정이다. 또 고양 능곡역과 의정부역을 오가는 교외선도 내년 개통을 앞뒀다. 

도로망은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약 4㎞ 떨어진 호원나들목을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 4일 경기도 의정부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사업지 인근 백석천 산책로.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 4일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사업지 인근 백석천 산책로. (사진=남정호 기자)

생활 인프라는 도보권에 있는 의정부역과 그 주변으로 신세계백화점과 CGV, 의정부 로데오거리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약 1.3㎞ 떨어진 곳에는 의정부을지대병원도 있다. 

단지 반경 300m 내에는 의정부서초등학교와 다온중이 있다. 반경 700m로 범위를 넓히면 의정부중과 의정부여중·고, 의정부공고 등이 주변에 자리한다. 녹지시설은 도보권에 백석천 산책로가 있고 작동근린공원과 평화의 광장, 역전근린공원 등도 가깝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분양 관계자는 "앞서 의정부에서 선보인 '장암 더샵 포레스트', '더샵 파크에비뉴', '더샵 리듬시티' 모두 성황리에 100% 분양이 완료됐다"며 "미래가치 높은 입지에서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과 설계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의정부 대표 아파트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