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의정부 부용천 앞 '42층 푸르지오' 아파트
[분양현장] 의정부 부용천 앞 '42층 푸르지오' 아파트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3.10.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전철 동오역 인접 입지…주변 자연환경·녹지시설 풍부
도보 20분 거리에 GTX-C 예정·편의 시설 밀집 의정부역
지난 4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사업지.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 4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사업지. (사진=남정호 기자)

대우건설이 경기도 의정부시에 42층 높이 푸르지오 아파트를 공급한다. 의정부 경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동오역이 다리로 이어져 있고 단지 바로 앞 부용천 등 주변 녹지시설이 풍부하다. GTX-C 노선이 지날 예정이고 생활 인프라가 집중된 의정부역 일대와는 도보로 20분가량 떨어진 입지다.

10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달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은 지하 5층~지상 42층 4개 동, 84~110㎡(이하 전용면적 기준) 656가구 규모며 모두 일반분양 물량이다. 

지난 4일 찾은 사업지에는 현장 주변을 둘러쌀 가림 벽 설치를 위한 자재가 준비돼 있었다.

지난 4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사업지 인근 의정부 경전철 동오역. 연결통로를 따라 사업지 방면으로 연결된다.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 4일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사업지 인근 의정부 경전철 동오역. 연결통로를 따라 사업지 방면으로 연결된다. (사진=남정호 기자)

사업지는 남동쪽으로 부용천과 맞닿아 있다. 중랑천과 연결되는 부용천에는 수변공원과 산책로 등이 조성됐다. 부용천 너머로는 연결다리로 이어진 의정부경전철 동오역이 있다. 동오역 주변에는 1995년 준공한 1188가구 규모 아파트 단지가 있다.

북동쪽에는 왕복 5차로 금신로가 지나고 금신교차로 사거리가 위치한다. 이 방향으로 단지 건너편에는 소규모 근린생활시설이 있다. 북서쪽에는 왕복 8차로 호국로와 금신지하차로가 있고 길 너머에는 1998·2004·2007년에 각각 지어진 108가구, 482가구, 1111가구 규모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이 있다. 남서쪽은 의정부버스터미널과 접해있다. 

사업지 인근 공인중개사는 "해당 아파트는 84㎡ 기준으로 3.3㎡당 2000만원 정도에 분양한다고 하며 주변 84㎡ 아파트는 3.3㎡당 1250만원 정도에 거래 중"이라고 귀띔했다. 

단지에서 약 1.2㎞ 떨어진 곳에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있다. 도보로 약 20분 떨어진 의정부역에는 양주 덕정을 시작으로 서울 삼성, 수원까지 86㎞ 구간을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 노선이 오는 2028년 개통할 예정이다. 

도로망은 단지 앞을 지나는 호국로와 금신로를 따라 장암·의정부·동의정부나들목 등을 거쳐 동부간선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 4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사업지 인근 부용천 수변공원.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 4일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사업지 인근 부용천 수변공원. (사진=남정호 기자)

생활 인프라는 반경 1.5㎞ 내 홈플러스와 신세계백화점, 의정부로데오거리, 의정부제일시장 등이 있고 직선거리로 400m, 800m 떨어진 곳에는 각각 의정부백병원과 의정부을지대병원이 자리하고 있다. 경기도청 북부청사와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소방서 등도 인근에 있다. 

자연환경과 녹지시설로는 단지 바로 앞 부용천을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열린맘공원과 추동공원, 천보산 등이 가깝다. 교육 시설은 반경 300m 안에 동오초등학교와 금오중이 있지만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고등학교는 없다.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분양 관계자는 "의정부 경전철 동오역 초역세권, 부용천과 연계된 자연환경, 동오초 등 도보권 교육 환경 등 대부분 인프라는 잘 갖춰져 있다"며 "향후 의정부에 GTX-C 노선 호재가 있어 미래 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