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주거 솔루션 '홈노크존' 개포 자이서 첫선
스마트 주거 솔루션 '홈노크존' 개포 자이서 첫선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03.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민 모바일 앱 통해 커뮤니티시설 예약 등 가능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트러스테이가 스마트 주거 환경 솔루션 '홈노크존'을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에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홈노크존은 공동 주거 환경 편의시설 내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인프라 서비스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빌라 등 건물 내 부대시설과 복리시설에 대한 관리 효율과 입주민 편의성을 극대화한 시스템이다.

입주민은 홈노크존을 통해 전용 모바일 앱으로 카페와 헬스장, 실내 골프장 등 커뮤니티 공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전용 모바일 전자키를 통해 커뮤니티 예약과 시설 출입, 사물함 이용 등을 할 수 있다.

관리자 전용 시스템도 갖췄다. 현장 실시간 모니터링과 출입 인원 원격 제어 등을 통해 시설 운영 효율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피드 게이트, 안면 인식기 등과 홈노크존 전용 스마트 보안 기기를 연동해 신원 확인과 출입 인원 관리, 비인가 외부인 출입 제한 등이 가능하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스마트 주거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며 "이용하는 주거 공간과 생활 환경이 다를지라도 공간을 경험하는 고객 모두가 보다 편리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술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