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미국 '인소프트' 인수…현지 환대 사업 본격화
야놀자클라우드, 미국 '인소프트' 인수…현지 환대 사업 본격화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04.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지역에 최적화 솔루션 도입 추진

야놀자클라우드가 미국 호스피탈리티(환대) 솔루션 기업 '인소프트'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인소프트는 북미 지역에서 자산관리시스템(PMS)과 채널 관리(CMS), 웹사이트 예약시스템(BE) 등 호스피탈리티 시설 전용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회사가 보유한 솔루션과 인소프트의 네트워크, 인프라, 운영 노하우 등을 융합해 북미 시장을 겨냥한 최적화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일 방침이다.

또 인소프트 고객을 대상으로 솔루션 라인업을 제공해 디지털 기반 사용자 경험을 확산하고 시스템 도입과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등에 유리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도입률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현지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 신제품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 신제품을 방문 시간을 특정할 수 없는 고속도로 인근 호텔이나 비즈니스호텔 등에 도입해 고객의 원활한 입·퇴실을 돕고 안내 대기 인력 운영 효율을 높여 호스피탈리티 사업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지역 진출을 본격화하고 시장 확대를 위한 거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현지 특화 솔루션을 통해 북미 지역에서도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과 같은 빠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쉬운 업그레이드 및 유지 보수를 지원하고 높은 접근성을 지닌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