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매출상생 프로젝트' 성과 발표
자담치킨, '매출상생 프로젝트' 성과 발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20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4분기 우수 가맹점에 현금 포상으로 격려
자담치킨 부천역곡점이 매출상생 프로젝트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됐다. [제공=자담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은 가맹점과 본사가 협력하여 추진한 '매출상생 프로젝트'의 2023년 4분기 진행 결과, 목표를 달성한 가맹점 5곳에 대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가맹점 매출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본사와 가맹점이 힘을 합쳐 추진하는 프로젝트로서, 점주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본사 슈퍼바이저와 가맹점주가 함께 매출 목표를 설정한 뒤 다양한 홍보 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2023년 4분기에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인 매장은 부천 역곡점, 경기 고양동점, 경기 광주신현점, 대구 월성점, 제주 이도점으로 평균 24%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부천 역곡점은 7평 규모의 배달 전문 매장으로 해당 기간에 일평균 매출을 올린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사는 목표 달성 매장에 100만원의 현금 포상을 지급하여 가맹점주의 노력을 치하했다.

한편, 2023년 한 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528개 매장은 평균 28.4%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여, 가맹점과 본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경우 매출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음을 입증했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자담치킨은 2024년에도 '함성(함께 성장) 프로젝트'를 비롯한 다양한 매출 증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장 담당 슈퍼바이저들은 매장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배달앱 광고 효과 분석, 맛집 랭킹 최적화, 고객 리뷰 분석 및 관리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가맹점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