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피자 복합 전문점 ‘피치타임’ 창업 뜬다
치킨&피자 복합 전문점 ‘피치타임’ 창업 뜬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치타임 운정해오름점 점주 [제공=피치타임]

치킨&피자 복합 전문점 프랜차이즈 ‘피치타임’은 ‘가성비에 가심비를 더해, 1코노미 시대에 요구되는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게 메뉴의 다양화로 일대일 고객 맞춤 서비스를 하는 것’이 소비자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가맹점 창업자 각자의 사정에 맞게 일대일 맞춤 창업 상품으로 창업자 수요를 유인하고 있다.

신규 점포 창업뿐 아니라 업종전환 창업도 가능하다는 점도 피치타임의 창업 증가의 이유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다율교차로 인근 도로변에 위치한 피치타임 운정해오름점은 39.6㎡(약 12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 일평균 매출 143만 원을 올리고 있다.

이 곳 점주는 “치킨과 피자뿐 아니라 떡볶이, 스파게티 등 대중적인 수요를 가진 메뉴 군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는 점이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다”라며, “본사에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해줘서 큰 리스크가 없다고 생각하고 창업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매출이 높아서 현재 만족하고 있고, 올해 안에 점포 하나를 더 오픈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주변 상권이 젊은 층 부부가 많이 사는 대단위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여 있어서, 가족 단위 세트 주문이 많은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라고 나름대로 매출 분석을 했다.

피치타임 가맹본부 관계자는 “가격대도 초저가에서 중저가 수준으로 촘촘하게 구성해서 고객 각자의 선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서 1~2인 가구와 3~4인 가구 모두로부터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고 인기 요인을 설명했다.

세트 메뉴의 인기는 가족이나 단체 회식에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3인용 치킨, 피자 세트는 피클 소스 콜라 등을 묶어서 2만4,900원이고 4인용 치킨, 피자, 떡볶이 세트는 피클 소스 콜라 등을 묶어서 3만2,900원 선으로 아주 저렴한 편이다. 단품 역시 경쟁 브랜드보다 20~30% 이상 저렴하다.

또 “피치타임의 브랜드 론칭 목적은 장기 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시점에서 엔데믹, 노마스크 시대를 대비해 고객에게는 가장 대중적인 메뉴 중 하나인 치킨과 피자를 ‘맛과 품질은 최고로, 가격은 국내 최저가’로 제공하고, 소자본 창업자들에게는 그들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브랜드 설계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즉, 경기 불황과 코로나19에 찌든 소비자의 마음을 위로하고, 창업자들에겐 중견 외식업 프랜차이즈 본사로서 소자본 창업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브랜드라는 뜻이다.  

가맹점 창업비용은 본사의 마진이 거의 없다. 거품 없는 소자본 창업비용을 내세우면서 5무 창업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즉, 가맹비, 감리비, 설계비, 추가교육비, 인테리어 본사마진 등이 면제다.

여기에 더해 창업 후 가맹점의 배달매출과 홀매출 상승을 위해 추가로 메뉴 개발 및 식재료 공급, SNS 홍보 및 광고 교육, 배달앱 컨설팅 및 포털지도 등록, 디자인시안 제공 및 홍보영상 활용권, 매장 오픈 및 지역 마케팅 전략 등등 15가지 마케팅 지원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초보창업자도 본사의 교육과 지원 정책 및 마케팅 전략으로 충분히 운영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는 본사가 30년 역사의 중견 프랜차이즈로 시스템이 온전히 갖춰져 있어서 가능한 일이다. 가맹점은 각각의 상권과 입지에 맞게 소자본으로 창업하여 배달매출과 홀매출, 주중과 주말 매출이 고르게 나오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이익을 남길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올해 신규 점포 개설 목표는 70개고, 본사는 가맹점 창업을 대폭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