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체크인④] 자연과 가까운 '도심 속 쉼표' 메이필드 서울
[호텔 체크인④] 자연과 가까운 '도심 속 쉼표' 메이필드 서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1.12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1주년 맞은 5성급 호텔…'5월의 정원' 감성 물씬
드넓은 정원 곳곳에 예술작품…'낙원·봉래헌' 한식당 인기
서울 강서에 위치한 5성급 메이필드호텔 서울 전경 [사진=메이필드호텔]
서울 강서에 위치한 5성급 메이필드호텔 서울 전경 [사진=메이필드호텔]

올해 개관 21주년을 맞은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서울 강서의 대표 5성급 호텔로 이름이 높다. ‘메이필드(May Field)’, 즉 ‘5월의 정원’이란 의미처럼 10만㎡의 넓은 부지에 사계절이 아름다운 정원과 이국적인 유럽풍 건물이 매력적인 곳으로 꼽힌다. 서울 도심에 있으면서도 여타 호텔들과 달리 ‘자연과 가까운 도심 속 정원 호텔’로서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고 있다.   

◇복숭아 과수원이 특급호텔로 탈바꿈
지금의 메이필드호텔이 과거 ‘복숭아 과수원’이었단 것을 아는 이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까 싶다. 이종문 메이필드호텔 회장 선친이 1962년 조성한 서울 강서구 일대의 복숭아 과수원이 그 유래다. 부지 규모만 따진다면 서울에서 가장 넓은 호텔이다. 호텔 운영 주체는 조경전문기업인 정림개발이다. 호텔은 일 년 중 가장 푸르고 생명의 에너지로 가득한 ‘5월의 정원’ 콘셉트로 세워졌다. 

호텔의 또 다른 자랑은 역사 깊은 한식당 ‘낙원’과 한정식당 ‘봉래헌’이다. 이들 한식당은 호텔 건립보다 훨씬 이전인 1984년부터 운영됐다. 이중 낙원은 ‘서울 3대 갈비 명가’로서 명성을 이어왔다. 소갈비찜, 우거지 갈비탕 등 HMR(가정간편식)으로도 출시돼 인기가 높다. 낙원은 호텔 오픈 20주년인 지난해 6월 4개월간의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메이필드호텔의 야외 정원은 예술작품의 향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됐다. 실제 지난해 9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필립 콜버트’를 초청한 야외조각전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디오니소스 와인페어’ 역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행사다. 호텔에는 이 외에도 이왈종 화백, 김창열 화백, 박은선 작가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이 곳곳에 자리하며 ‘아트 특화 호텔’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숲멍, 꽃멍하기 좋은 호캉스
호텔 홈페이지에는 ‘자연이 주는 영감에 시작된 호사’라는 문구가 걸려 있다. 호텔 문턱을 넘으면 탁 트인 부지에 여러 수목과 다양한 정원, 이국적인 정취로 ‘도심 속 힐링’, ‘자연과의 호캉스’를 호사롭게 즐길 수 있다는 의미다. 호텔 야외정원 정점은 ‘벨타워 가든’이다. 벨타워 가든은 유러피안 ‘종탑’을 배경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바라보며 푸른 잔디밭에서 연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덕분에 웨딩 문의가 특히 많다.

또 대왕참나무, 단풍나무, 벚나무 등 60여 년간 키운 수목들과 70여종의 화려하면서도 은은한 꽃들도 매력적이다. 나름 ‘숲멍(숲을 보며 멍하게 있기)’, ‘꽃멍(꽃을 보며 멍하니 있기)’하며 호캉스 하기 좋다.

메이필드호텔 야외 연회장 [사진=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 야외 연회장 [사진=메이필드호텔]

이런 이유 때문인지 작년에 호텔을 찾은 방문객 비율은 내국인이 80%, 외국인이 20%였다. 호캉스족이 자주 찾는 호텔이란 의미다. 다만 외국인 방문객 비중도 전년과 비교해선 2배가량 증가했다. 연회장 등 호텔의 충분한 MICE 인프라 영향이 컸다는 게 메이필드의 설명이다. 이 호텔 관계자는 “호텔에는 최대 1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메이필드 볼룸을 비롯해 상황에 따라 가용할 수 있는 11곳의 연회장이 있다”며 “지난해에는 몰타기사단 12회 아·태 컨퍼런스, 한·미 우주산업 심포지엄, 코리아 럭셔리 트래블 마켓 등 대형 MICE 행사를 유치했다”고 말했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일본인 관광객도 급증한 상황이다. 메이필드호텔은 이들을 위한 객실 리노베이션과 관광 정보 안내지 제작에 나서는 등 올해 외국인 이용객 유치와 편의 제고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새해 첫 콘셉트룸 공개 
메이필드호텔은 새해 첫 달 리빙스타일 큐레이션 편집샵 ‘무브먼트랩’과 협업으로 ‘휴식과 취향의 아카이브’라는 슬로건의 콘셉트룸 객실을 선보였다. 커플룸, 패밀리룸 두 종류의 패키지는 호텔 본질인 휴식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취향을 고스란히 담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 다른 패키지 ‘B&B(Bed&Breakfast)’는 객실 1박, 조식뷔페 2인, 얼리 체크인&레이트 체크아웃 등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호텔 정원과 함께 쾌적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의 프리미어룸 객실. [사진=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의 프리미어룸 객실. [사진=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의 대표 F&B인 한식당 낙원 [사진=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의 대표 F&B인 한식당 낙원 [사진=메이필드호텔]

다양한 식도락을 갖춘 것도 메이필드의 매력이다. 특히 낙원은 메이필드가 자랑하는 대표 F&B(식음업장)다. 낙원에서는 ‘1984 낙원 특생대갈비’, ‘1984 낙원 특양념대갈비’를 추천한다. 소 한 마리에서 소량만 맛볼 수 있는 특수부위만 엄선한 ‘조리장 특선 한우모듬’도 반응이 좋다. 또 궁중 한정식당 봉래헌을 비롯해 뷔페 캐슬테라스,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큐, 유러피안 감성의 로비라운지 로얄마일 등 한식부터 양식, 디저트까지 여러 구색을 갖췄다. 

메이필드는 호캉스를 합리적으로 만끽하고 싶은 이용객에게 OTA(온라인여행사이트)보다는 ‘공홈(공식 홈페이지)’을 추천했다. 홈페이지에서는 특가, 레이트 체크아웃, 연박&얼리버드 할인 등의 프로모션 진행이 활발하다. 

호텔 관계자는 “금액과 혜택 면에서 OTA보다 공홈이 더 유리하다”며 “카카오톡 채널에서 친구 추가를 하면 특가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박성은 기자

parks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