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SK에코플랜트, 자원순환경제 구축 MOU
인천공항공사-SK에코플랜트, 자원순환경제 구축 MOU
  • 신은주 기자
  • 승인 2023.10.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 폐자원' 열분해유 등 고부가가치 자원으로 재활용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SK에코플랜트 박경일 대표이사와 4일 오전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진행한 '인천공항 자원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왼쪽)과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가 4일 인천시 중구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인천공항 자원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4일 인천시 중구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SK에코플랜트와 '인천공항 자원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공항공사와 SK에코플랜트는 인천국제공항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생활 필요 제품으로 재생산함으로써 자원순환경제가 구축될 수 있도록 서로 도울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에서 발생해 별도로 선별된 폐자원을 SK에코플랜트에 공급함으로써 폐자원을 고부가가치 재활용 제품으로 전환하기 위한 테스트 베드(test bed)를 제공할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는 인천공항공사로부터 공급받은 폐자원을 활용해 열분해유와 바이오 가스, 친환경 시멘트 등 공항에서 활용 가능 제품을 재생산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를 통해 폐자원 재활용이 늘어나고 소각시설 반입량이 감소해 공항 내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ejshin22@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