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교하·운정 양방향 인프라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르포] 교하·운정 양방향 인프라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11.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주요 신도시 생활권 공유 가능 입지
초·중·고교 10여 곳 '차로 10분 이내' 거리
호반 써밋 웨스트파크 사업지. (사진=신아일보DB)
파주 운정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사업지. (사진=이지은 기자)

파주 운정3지구에 '호반써밋 웨스트파크'가 총 51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이 단지는 파주 운정1·2지구와 교하지구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차로 5~10분가량 이동하면 운정과 교하지구의 생활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교육 시설 접근성도 좋다.

지난 3일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운정' 사업지를 찾았다.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운정은 파주 교하지구와 운정1·2지구 사이에 있다. 사업지에서 운정 상업 시설 밀집지까지 걸어서 이동하면 서쪽으로 교하지구 방면 도로가 나오고 반대편으로 운정지구 연결 도로를 볼 수 있다. 

파주 운정 호반 써밋 웨스트파크 사업지. (사진=신아일보DB)
파주 운정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사업지. (사진=이지은 기자)

현재 사업지 주변에는 공사 중인 아파트와 상가 건물이 많고 도보 10분 거리에 다율초등학교가 있다. 이미 입주한 아파트 단지도 여러 곳 있어 신촌과 합정, 당산 등 서울 주요 지역에 접근할 수 있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설치돼 있다. 

또 2024년 완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GTX-A 운정역이 차로 6분 거리에 있으며 경의중앙선 운정역은 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자가용 운전자는 자유로와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중심부로 이동할 수 있다. 

사업지 주변 공사 지역을 지나 한적한 주거 지역으로 들어서니 아이와 함께 걷는 엄마들이 자주 보였다. 단지에서 운정 상업 지역으로 갈 때는 짚풀공원을 통과하니 찻길을 만나지 않고 공원길과 육교만으로 이동할 수 있었다.

호반 써밋 웨스트파크 운정 사업지 주변 아파트 단지. (사진=신아일보DB)
파주 운정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사업지 주변. (사진=이지은 기자)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운정1·2지구와 교하지구를 오갈 수 있어 생활 반경과 교육 여건의 폭이 넓어 보였다. 차로 10분 이동하면 홈플러스와 노브랜드,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병원과 도서관, 영화관 등 생활편의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시설로는 차로 10분 이내에 10개 넘는 초·중·고등학교가 있다.
   
가장 가까운 학교는 다율초등학교인데 차로 1분, 도보 10여 분 거리에 있고 차로 6분 거리에는 석곶초등학교, 약 7분 이내 거리에는 산들초·중학교와 청암·청석초 등이 있다. 1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학교는 교하중·고등학교와 파주자유학교, 해솔초·중학교, 운정고가 있다. 

이 밖에도 단지 인근에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예정돼 있으며 지난 9월 파주시가 청소년 이용 권장시설로 지정한 '파주 어린이천문대'가 차로 3분 거리에 있다.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호반산업이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518가구 규모로 시공한다. 주택형별 가구 수는 △59㎡A 238가구 △59㎡B 40가구 △84㎡A 160가구 △99㎡ 80가구다.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 9일 2순위 청약 신청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5일이며 입주 예정 시기는 2024년 11월이다. 

호반산업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 개발의 마지막 단계인 3지구는 분양 단지마다 완판되고 있다"며 "운정신도시에 처음 선보이는 호반써밋 단지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했고 운정1·2지구와 교하지구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zi@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