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6월 2주, 신선한 식품 보관…락앤락 외 3가지 주방용품
[키친쿡] 6월 2주, 신선한 식품 보관…락앤락 외 3가지 주방용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6.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락앤락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사진=락앤락]
락앤락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사진=락앤락]

6월2주 ‘키친쿡’은 각종 음식과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보관·밀폐용기다. 락앤락은 항균·항곰팡이 기능 소재를 적용한 ‘스마트킵’으로, SGC솔루션은 HMR 조리 전용 유리용기 ‘글라스락 렌지쿡’으로, 코멕스는 스테인리스 재질 ‘스텝킵스’로 간편한 소분을 돕는다.

◇락앤락- 안티박 소재 적용…‘스마트킵’

락앤락은 냉동·냉장 보관 시 편의성을 고려한 ‘스마트킵’을 출시했다. ‘스마트킵’은 항균·항곰팡이 기능을 지닌 안티박(Anti-Bac) 소재를 적용해 식중독을 유발하는 대장균, 살모넬라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 번식을 억제한다. 제품은 탄성이 뛰어난 엘라스토머 소재를 함유해 냉동 상태 식재료도 쉽게 꺼낼 수 있다.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형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다. 같은 용량끼리 포개거나 큰 사이즈에 작은 사이즈를 담아 보관할 수 있는 네스팅 시스템으로 공간활용도 효율적이다.

◇SGC솔루션- 국산 내열강화 유리 제작…‘글라스락 렌지쿡’

SGC솔루션은 가정간편식(HMR) 조리 전용 유리용기 ‘글라스락 렌지쿡’을 리뉴얼 출시했다. 가정에서 간편식으로 자주 찾는 볶음밥, 덮밥, 냉동밥, 즉석죽, 탕·찌개, 라면, 계란찜 등 메뉴를 비닐이나 랩에 씌워 음식을 조리하는 방법 대신 용기 그대로 넣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더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실리콘 뚜껑은 차분한 코지 밀크 색상을 적용해 감성을 더했다. ‘글라스락 렌지쿡’ 리뉴얼 제품은 SGC솔루션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으로 충격과 열 둘 다 강한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제작됐다.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전용 내열강화유리 뚜껑과 스팀홀 기능이 있는 전용 실리콘 뚜껑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글라스락 렌지쿡’ 리뉴얼 신제품. [사진=SGC솔루션]
‘글라스락 렌지쿡’ 리뉴얼 신제품. [사진=SGC솔루션]

◇코멕스- 다양한 핸들형 제품군…‘스텐킵스’

코멕스 ‘스텐킵스’ 시리즈는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SUS 304’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는다. ‘스텐킵스’ 시리즈는 컴팩트한 2.66리터(ℓ)부터 넉넉한 10.8ℓ까지 총 10가지 사이즈 핸들형 제품군을 갖췄다. 전면부 투명창이 적용된 ‘스텐킵스 윈도우’, 감성적인 파스텔 색상이 돋보이는 ‘컬러 스텐킵스’, 블록처럼 깔끔하게 쌓을 수 있는 ‘블록형 스텐 보관용기(핸들)’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취향과 사용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파이렉스- 곰팡이·세균 번식 차단…‘프레쉬락 플러스 밀폐용기’

파이렉스(Pyrex) ‘프레쉬락 플러스 밀폐용기’는 세계적인 항균 브랜드 마이크로밴사의 항균 물질 ‘마이크로밴(Microban)’을 뚜껑 실리콘 패킹 부분에 적용한 제품이다. 용기 내 곰팡이와 세균 번식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식재료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보관한다. 실리콘 패킹은 세척 시 분리 가능하다.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에어타이트 밀폐 뚜껑으로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식재료를 최상의 상태로 보관한다. 제품은 5가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원하는 용도, 용량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