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3월 2주, 프로 집밥러 겨냥…락앤락·테팔 외 3가지 키친웨어
[키친쿡] 3월 2주, 프로 집밥러 겨냥…락앤락·테팔 외 3가지 키친웨어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3.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로얄코펜하겐 ‘2022 로얄 웨딩 에디션’. [사진=로얄코펜하겐]
로얄코펜하겐 ‘2022 로얄 웨딩 에디션’. [사진=로얄코펜하겐]

3월2주 ‘키친쿡’은 집밥에 진심인 소비자를 겨냥한 키친웨어 제품이다. 락앤락은 다양한 레시피를 탑재한 ‘스팀프라이어 S2’로, 테팔은 아이스 하드닝 기능을 갖춘 ‘아이스 포스 가위 2종’으로, 쿠첸은 잡곡밥에 특화된 ‘IH 미니 밥솥’으로 집밥 만들기를 돕는다.

◇락앤락- 슈퍼 스팀·IoT 기술…‘스팀프라이어 S2’

락앤락은 130℃ 슈퍼 스팀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스팀프라이어 S2’을 출시했다. 130℃ 슈퍼 스팀은 곧바로 증기를 발생시키는 스팀 히터를 이중으로 설계해 1차 스팀 히터 증기를 2차 스팀 히터가 한번 더 가열하는 기술이다. 100℃까지는 찌는 역할을 하고 100℃를 넘어가면서부터는 음식 표면 수분이 증발되며 굽는 역할을 한다. 이 기술은 에어프라이어와 오븐뿐 아니라 그릴, 토스터, 찜기까지 구현할 수 있다. ‘스팀프라이어 S2’는 사물인터넷(IoT) 레시피 전송 기능도 탑재했다. 현재 30여개 레시피가 등록됐으며 레시피는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 시중 판매되는 냉동 식품과 밀키트 바코드를 스캔하면 전속 셰프가 스팀과 프라이 시간을 최적으로 연구한 레시피를 제안한다. ‘스팀프라이어 S2’는 △스팀 세척 △쾌속 탈취 △빠른 건조 모드 △디스케일링 모드 등 오븐케어 기능으로 세척하기 어려운 기름 때도 간편하게 관리한다.

◇테팔- 오돌뼈도 끄떡없네…‘아이스 포스 가위 2종’

테팔은 더 강력한 절삭력을 자랑하는 주방용 가위 ‘아이스 포스 고기 가위’와 ‘아이스 포스 주방 가위’를 출시했다. 테팔 아이스 포스 가위 2종은 기존 상온에서 진행하던 가윗날 처리 방식에 영하 120도에서 단련하는 아이스 하드닝 과정을 추가한 ‘아이스 포스 공법’으로 오돌뼈, 생고기도 자를 수 있는 절삭력과 견고감을 갖췄다. 가윗날은 독일산 프리미엄 고탄소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부식이 적다. 제품은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양손잡이용 손잡이로 고안됐다. ‘아이스 포스 고기 가위’는 미끄럼방지 돌기가 있는 강력한 스테인리스 곡선 가윗날이 특징으로 닭뼈, 꽃게, 랍스터 등 갑각류 껍질을 비롯한 단단한 식재료 손질에 유용하다. ‘아이스 포스 주방 가위’는 가위날이 분리되는 구조로 평소 세척이 어렵던 가윗날 안쪽까지 깨끗하고 편리하게 세척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테팔 ‘아이스 포스 가위 2종’. [사진=테팔]
테팔 ‘아이스 포스 가위 2종’. [사진=테팔]

◇쿠첸- 손쉽게 즐기는 잡곡밥…‘IH 미니 밥솥’

쿠첸은 최근 1∼2인 가구를 겨냥한 잡곡 특화 ‘IH 미니 밥솥’을 리뉴얼 론칭했다. ‘IH 미니 밥솥’은 기존 프리미엄 미니밥솥에 ‘건강콩밥’, ‘잡곡냉동밥’ 등 잡곡밥 메뉴를 강화한 제품이다. 쿠첸이 국내 처음으로 고안한 ‘잡곡냉동밥’ 기능은 냉동 보관에 최적화된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 해동 후에도 밥이 질어지는 현상 없이 갓 지은 잡곡밥맛을 유지한다. 쿠첸은 백미에 특화됐던 기존 ‘냉동보관밥’ 기능에 이어 잡곡밥용 알고리즘을 별도 개발했다. ‘IH 미니밥솥’은 △쾌속 취사 기능 △클린가드 △사일런스 스팀캡 등 다양한 밥솥 기능과 ‘간편찜 특화 메뉴’로 냉동 식품도 촉촉하고 부드럽게 조리할 수 있다. 제품은 모던한 주방 인테리어에 걸맞는 깔끔한 올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미니멀한 크기로 좁은 공간에서의 활용도가 높다.

◇코멕스- 수저부터 가방까지 한 번에…​‘런치메이트 더 슬림 도시락세트’

코멕스는 언제 어디서든 맛있는 집밥을 담아 먹을 수 있는 ‘런치메이트 더 슬림 도시락세트’를 출시했다. ‘런치메이트 더 슬림 도시락세트’는 도시락통과 수저는 물론, 가방까지 포함된 실용적인 구성과 깔끔한 오트밀베이지 색상을 갖췄다. 심플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새학기를 맞은 어린이, 학생은 물론 직장인도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은 △직사각 슬림 용기(530㎖) △직사각칸 슬림 용기(530㎖) △스테인리스 수저세트 △수저케이스 △가방 등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분리형 칸으로 구성된 찬용기를 갖춰 다양한 도시락 메뉴를 담을 수 있다. 런치메이트 더 슬림 도시락세트’는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코멕스산업 ‘런치메이트 더 슬림 도시락세트’. [사진=코멕스]
코멕스산업 ‘런치메이트 더 슬림 도시락세트’. [사진=코멕스]

◇로얄코펜하겐- 집밥의 완성은 플레이트…‘로얄 웨딩 에디션’

로얄코펜하겐은 봄 웨딩 시즌을 맞아 ‘2022 로얄 웨딩 에디션’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로얄 웨딩 에디션’은 △가장자리 장식을 정교한 수작업으로 완성한 ‘블루 풀 레이스’ △레이스 장식을 페인팅해 우아함을 강조한 ‘블루 하프 레이스’ △국화를 추상화한 문양의 로얄코펜하겐 대표 컬렉션 ‘블루 플레인’ △로맨틱한 레이스 장식이 사랑스러운 ‘프린세스’ 라인 등 총 4가지 인기 컬렉션으로 구성했다. 모든 구성 제품은 장인이 핸드페인팅 기법으로 완성했다. 이번 로얄 웨딩 에디션 중 ‘블루 하프 레이스’, ‘블루 플레인’, ‘프린세스’ 3가지는 한국인의 식생활을 고려해 한식기, 양식기를 골고루 구성했다. 제품은 밥그릇, 국그릇, 찬그릇 3종을 기본 2인조로 구성했고 양식기 오발 디쉬, 딥플레이트, 볼온풋, 사각 샐러드볼 등을 더했다. 특히 ‘블루 풀 레이스’ 로얄 웨딩 에디션은 티웨어 세트를 2인조로 구성해 로맨틱한 티 테이블을 연출한다.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