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3월 3주, 5주년 맞은 '배그'…크래프톤 외 6가지 게임
[PC방] 3월 3주, 5주년 맞은 '배그'…크래프톤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3.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배틀그라운드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5주년 기념 아이템 '스포팅 스코프'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3월3주 ‘PC방’은 배틀그라운드 출시 5주년 기념으로 활기차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출시 5주년을 기념해 맵과 로비에 기념장식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 컴투스그룹은 다가오는 국내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 게임 라인업 정비에 나섰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시 5주년 기념 업데이트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엑세스로 처음 출시되어 글로벌 PC와 콘솔 판매량 7500만장을 돌파하며 현재까지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틀로얄 장르의 대표 타이틀이다. 3월 23일 출시 5주년을 맞는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5주년을 맞아 플레이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볼거리를 마련했다. 일반전 에란겔 및 태이고 맵에 플래카드 등 5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장식들이 추가됐으며 메인 로비에는 5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PUBG 5th Anniversary” BGM이 적용됐다. 또 23일부터 진행되는 5주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2 시즌 개막 앞두고 사전 예약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겜프야)’의 2022 시즌 개막을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겜프야 2022’ 사전 예약은 이달 22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희귀 아이템인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을 선물한다. ‘겜프야 2022’ 시즌 개막 선물로는 20일간 출석만 해도 총 220명의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2 온라인 쇼케이스 13일 개최

컴투스는 리얼 야구 게임 기대작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13일 개최한다. 컴프야V22는 컴투스의 20여 년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를 담은 신작으로 정통 야구 게임의 재미에 MZ세대를 겨냥한 캐주얼성을 더해 컴프야 시리즈의 또 다른 한 축을 담당한다. 360도 3D 헤드 스캔, 모션 캡처를 통해 선수 표정까지 구현하는 압도적 생동감의 그래픽과 가로뷰-세로뷰 전환의 높은 플레이 편의성이 게임의 주요 특징이다.

팔라독 택틱스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팔라독 택틱스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팔라독 택틱스’, 국내 최종 CBT 진행

그라비티가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의 국내 최종 CBT(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팔라독 택틱스’는 팔라독 IP(지식재산권)를 새롭게 해석, 팔라독과 다양한 영웅들을 성장시켜 언데드 군단을 물리치는 성장형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전까지 선보였던 디펜스 장르를 탈피했다. 이번 CBT는 국내 론칭 전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CBT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최종적으로 반영해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헌팅 액션 모바일 ‘와일드본’ 사전예약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락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 ‘와일드본’을 스토브 플랫폼에 정식 입점하고 지난 10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 했다. 스토브는 이번 와일드본을 시작으로 국내외 작품들을 대상으로 입점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토브는 ‘스토브 인디’를 통해 현재 약 300여 종의 인디 패키지 게임을 게임 팬들에게 소개했고, ‘스토브VR’을 통해 약 90여 종의 VR 타이틀을 서비스하고 있는 만큼 스토브 플랫폼 내 PC,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확충하며 본격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최초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세컨드다이브가 개발 중인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로젝트 아레스(가칭)’로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의 공식 명칭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로 확정하고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선보였다. ‘아레스’는 전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모바일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개발사 세컨드다이브가 다년간의 액션 RPG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근미래 콘셉트의 대작 MMORPG다.

◇한빛소프트- 화이트데이 맞아 유저 감사 이벤트

한빛소프트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풍성한 인게임 선물을 마련했다. 유저들은 게임을 평소처럼 즐기면서 특별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은 10일 점검 이후부터 오는 24일 점검 전까지 '심쿵주의보! 달콤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유저들은 2인 이상 게임룸에서 오디션을 플레이하면 `퍼즐 조각`을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으며 퍼즐 완성 보상으로 화이트데이 기념 액세서리인 `사랑을전해요 롤리롤리팝`, 아바타 교환권, 30% 할인쿠폰(2장), 50% 할인쿠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