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3월 1주, 봄맞이 특별 이벤트…컴투스 외 6가지 게임
[PC방] 3월 1주, 봄맞이 특별 이벤트…컴투스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2.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타이니팜 이벤트 이미지.[사진=컴투스]
타이니팜 이벤트 이미지.[사진=컴투스]

3월1주 ‘PC방’은 봄맞이 이벤트로 가득 채운다. 컴투스는 게임 속에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타이니팜’의 봄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라비티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에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정식 론칭했다.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유럽풍 배경 아트워크를 공개했다.

◇컴투스-‘타이니팜’, 봄맞이 특별 이벤트

컴투스는 인기 모바일 SNG 이니팜에서 봄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타이니팜은 아기자기한 동물 캐릭터 수집과 육성, 농장 관리의 재미 등으로 지난 2011년 출시 후 오랜 기간 동안 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컴투스는 유저들에게 봄 시즌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아이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3월 10일까지 '홈메이드 봄꽃 향수 만들기 클래스 체험기’ 이벤트를 운영한다. 신규 전설 동물을 얻은 유저에게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판 동물 ‘향기 가득 봄꽃나무 고대의 거북이’가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이벤트알 부화 횟수에 따라 게임 진행에 필요한 ‘하트’, ‘벨’과 같은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필리핀·싱가포르·말레이시아 정식 론칭

그라비티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에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정식 론칭하며 직접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그라비티의 대표 온라인 게임이다. 전세계 91개 지역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 직접 서비스는 그라비티의 싱가포르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허브에서 맡아 진행한다. 그라비티 게임 허브(GGH)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론칭 전 사전예약과 함께 사전예약 추가 보상 이벤트, 사전예약 마일스톤 이벤트, EXE 보상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론칭 후 직업별 최초 99레벨 달성 이벤트, 2차 전직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그라로크 온라인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라그라로크 온라인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한빛소프트-그라나도 에스파다M 배경 아트워크 공개

한빛소프트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배경 아트워크 자료를 공개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 게임 그래픽 부분 기술, 창작상을 수상한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모바일 버전으로 계승하는 작품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개발진은 유저들의 첫 정착지로 설정될 '리볼도외' 지역의 아트워크를 이번에 추가로 선보였다. 리볼도외는 '신대륙 개척의 거점으로 만들어진 계획도시'라는 게임 내 배경 설정을 갖고 있으며, 유저들은 이곳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하며 그라나도 에스파다 세계관에 스며들게 된다.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영웅 2종과 특별 스토리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신규 영웅 ‘화영’과 ‘배드캣 아밍’을 새롭게 추가하고 기존 서브 스토리와는 다른 특별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신규 서브 스토리 ‘왕자의 게임’을 업데이트 했다. 신규 영웅 ‘화영’은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전사 영웅이다.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며 공격력에 비례해 ‘보호막’을 발생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피해량과 생존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번째 스킬인 ‘패왕열화격’은 상대의 방어력을 관통하는 것은 물론 대상의 최대 체력이 자신보다 높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높은 생명력과 방어력을 가진 적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다.

에픽세븐 업데이트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브라운더스트, 전설 용병 5종 리뉴얼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는 전설 용병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 내 밸런스 조절을 위해 리뉴얼이 진행되는 용병은 ‘레피테아’, ‘세토’, ‘실리온’, ‘아스모드’, ‘벨리아스’ 등 5종이다. 지원형 ‘레피테아’는 아군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를 글러티가 흡수하고 이로 인해 레피테아의 버프를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조정됐다. 공격형 ‘세토’는 반격 능력이 강화되었으며 마법형 ‘실리온’은 주변 피해량 조건에 따라 능력이 더욱 강해지게 됐다. 지원형 ‘아스모드’는 특정 스킬 사용에 따른 지원 효과가 상승되었으며, ‘벨리아스’는 더 재미있고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위해 밸런스 하향 조정을 진행했다. 

◇컴투스홀딩스-‘포커 타워 디펜스’, 신규 영웅 ‘셔플러’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포커 타워 디펜스’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 ‘셔플러’가 다이아몬드 왕국을 수호하기 위해 처음으로 등장한다. 셔플러는 대기열에 있는 카드를 새로운 카드로 교체할 수 있으며 카드 합치기 시 일정 확률로 스킬 포인트가 늘어나는 능력을 지녔다. 또한 전설카드인 ‘클로버 오드아이’와 희귀카드 ‘스페이스 오드아이’를 선보인다.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적에게 확산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전략과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브라운더스트 업데이트 이미지.[사진=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업데이트 이미지.[사진=네오위즈]

◇선데이토즈-'애니팡2' 미션형 특수 블록 '우주식량' 업데이트

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2'에 신규 특수 블록 '우주식량'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애니팡2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일정 개수를 획득하는 미션으로 출현하는 ‘우주식량’ 블록은 지난해 1월 '미사일 위성' 이후 13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특수 블록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주식량' 블록은 세 번의 인접 블록 타격으로 밀봉된 캔을 열어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우주식량 블록과 주변 블록이 같은 색깔인 경우에만 타격이 되고 특수팡을 활용하면 쉽게 격파할 수 있는 퍼즐 조건은 전략적인 플레이를 통한 퍼즐 마니아들의 재미를 더할 요소로 꼽힌다. 또한 신규 블록 '우주식량'은 식량캔의 타격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모션과 별도로 제작한 사운드 등이 노출되는 별미를 준비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