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4월 1주, 봄맞이 벚꽃 즐기는 '고양이와 스프'…네오위즈 외 6가지 게임
[PC방] 4월 1주, 봄맞이 벚꽃 즐기는 '고양이와 스프'…네오위즈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4.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고양이와 스프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4월1주 ‘PC방’은 봄맞이 벚꽃 이벤트로 한창이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봄맞이 벚꽃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봄 신상 코스튬 예측 이벤트를 진행하고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동물특공대 스킨을 출시했다.

◇네오위즈-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봄맞이 벚꽃 이벤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벚꽃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벚꽃 이벤트는 오는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면 획득 가능한 ‘벚꽃 잎’을 모아 ‘벚꽃 테마’, ‘벚꽃 램프’, ‘봄 코스튬’, ‘가구’ 등 25종의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 게임 속 시설인 ‘천문대’에 방문하면 한정판 ‘벚꽃 고양이’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테마의 휴식 시설 ‘소풍’도 업데이트됐다. 고양이들이 쉴 수 있는 소풍 테마의 공간으로, 휴식을 취하는 고양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봄 신상 코스튬 예측 이벤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봄 맞이 신상 코스튬을 출시 예고하고 특별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월31일 점검 후부터 4월7일 점검 전까지 신상 코스튬을 선보일 캐릭터를 예측하는 '레오나르도의 야심찬 의류사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된 후보 캐릭터들 중 신상 코스튬의 주인공 4명을 예측하고 성공 시 'GE캐시'와 '치킨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획득하게 된다. 운영진의 힌트에 따르면 올해 봄 신상 코스튬은 그 동안 선보이지 못했던 캐릭터들이 주인공이 될 에정이다. 당첨자는 코스튬 출시 이후 발표한다.

LoL 동물특공대 이벤트 공지 이미지.[사진=라이엇 게임즈]
LoL 동물특공대 이벤트 공지 이미지.[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동물특공대’ 스킨 출시 기념 이벤트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12.6 패치 적용과 함께 ‘동물특공대’ 스킨 6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동물특공대 스킨 시리즈는 태고족에 맞서 지구를 지킨다는 콘셉트를 반영했다. 동물특공대 스킨 시리즈에는 △전투 토끼 프라임 리븐 △전투 토끼 미스 포츈 △전투 박쥐 베인 △전투 늑대 사일러스 △전투 고양이 징크스 △프레스티지 전투 고양이 징크스가 포함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신규 스킨 출시를 기념해 1일 오전 5시부터 14일 오후 23시 59분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동물특공대 메가 세트’를 구매한 선착순 6000명의 플레이어는 ‘동물특공대 에너지팩’을 받을 수 있다. 동물특공대 에너지팩은 동물특공대 디자인이 적용된 보조배터리, 리무버블 스티커, 노트로 구성된 한정판 굿즈다. 선착순 이벤트 당첨 여부는 4월 말 클라이언트 메시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단, 해당 이벤트는 계정당 1회 참여 가능하다.

◇그라비티-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 국내 정식 서비스 시작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3월 30일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를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팔라독 택틱스’는 주인공 팔라독을 비롯, 다양한 영웅들을 성장시켜 언데드 군단을 물리치는 성장형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2011년 한국 앱 중 최초로 골든 어워드를 수상한 팔라독 IP(지식재산권)를 새롭게 해석해 이전까지의 팔라독 IP 게임의 주 요소였던 디펜스 요소가 아닌 다양한 성장 요소와 전략 요소를 가미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전날까지 진행된 사전예약 및 사전 다운로드에서 예상 인원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언디셈버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 주안점은 크게 두 가지로 전투 콘텐츠 추가를 통한 싱글 플레이 재미 확대와 캐릭터 성장의 도모다. 먼저 추가된 싱글 콘텐츠 ‘공허의 틈’은 이용자들이 플레이를 통해 마주쳤던 액트(Act) 보스들과 다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스 캐릭터 속성은 1주일마다 변경돼 일종의 리그제 형식을 띈다. 이와 함께 30레벨 전설 룬(Rune)에 적용되는 새로운 성장 축인 ‘룬 각성’을 추가했다. 룬 각성에 필요한 각인석은 전설 등급 룬 분해 시 획득이 가능하며 이를 소비 해 룬에 각성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되지 않는 링크 룬과 일부 보조 룬 각성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1주년 업데이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웹 3.0게임 기반의 핵심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새로운 몬스터 성장 시스템과 신규 재화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고도화된 몬스터 육성과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는 월드 클래스 웹(Web) 3.0 게임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덱 조합 전략을 제공하는 ‘고대 룬’ 시스템이 메인 콘텐츠로 등장한다. ‘고대 룬’은 장착한 몬스터와 동일한 열에 위치한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등을 증가할 수 있는 다양한 세트 효과를 지니고 있다. 기존 일반 룬들과 더불어 별도로 추가된 고대 룬 슬롯에 장착이 가능해, 다양한 전략과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세트 효과를 두 개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마술양품점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자사가 직접 개발 및 서비스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마술양품점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The Stylish Fantasy World' 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마술양품점 고유의 소셜성과 꾸미기 요소를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광장 시스템은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광장에서는 의상 콘테스트 및 미니게임 등을 통해 다양한 소통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를 통해 이용자 누구나 원하는 의상과 가구를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제작 시스템이 추가됐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