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4월 3주, 글로벌 진출 라그나로크…그라비티 외 8가지 게임
[PC방] 4월 3주, 글로벌 진출 라그나로크…그라비티 외 8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4.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라그나로크:더 로스트 메모리즈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더 로스트 메모리즈 소개 이미지.[사진=그라비티]

4월3주 ‘PC방’은 글로벌 서비스를 알리는 소식으로 채웠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더 로스트 메모리즈’의 PC 버전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공식 홍보대사로 인기 배우 치웨이를 선정했다. 또한 라인게임즈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신규 페이트코어 ‘세상의 종언-서아’를 출시하고 컴투스는 '컴프야2022’의 7주년 기념 라이브 예능 방송 진행한다.

◇그라비티-‘라그나로크:더 로스트 메모리즈’ 스팀 정식 론칭

그라비티가 12일(북미 시간 기준)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시네마틱 뉴트로 RPG ‘라그나로크:더 로스트 메모리즈’의 PC 버전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원작의 그래픽 감성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깔끔하고 화려한 UI, 새로운 스토리 등으로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라그나로크 특유의 고전 RPG 요소와 덱 빌딩 시스템을 결합해 고유 능력치 및 기술을 가진 다양한 영웅과 몬스터 카드를 수집하는 것이 가능하다. 언어는 한국어, 영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로 서비스한다.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북미 지사 지사인 그라비티 인터랙티브(GVI)에서 맡아 진행한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모바일, 인기 배우 ‘치웨이’ 중국 공식 홍보대사 선정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서비스 공식 홍보대사로 중국 인기 영화배우겸 가수인 ‘치웨이’를 선정했다. 치웨이는 영화 중경미녀, 맨헌트 등의 주연을 맡았던 스타급 연예인이다. 치웨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치웨이는 중국 공개 테스트(OBT) 시작과 함께 열리는 대규모 론칭 파티 ‘판타지 어드벤처 나이트’에서 영상을 통해 인사할 예정이다. 파티에는 방송인 ‘PDD’와 BJ ‘대사마(大司马)’, 인기 배우 ‘장전단(张全蛋)’ 등 다수의 인플루언서가 함께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서비스의 특별한 클래스 ‘행자’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동방의 신비한 땅에서 온 전설적인 존재로 소개된 행자는 곤봉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화염과 바람의 속성을 활용한 강력한 전투 능력을 지녔다.

◇라인게임즈-‘엑소스 히어로즈’ 신규 페이트코어 ‘세상의 종언-서아’ 출시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세상의 종언-서아’를 출시했다. ‘세상의 종언-서아’는 5성 영웅 ‘서아’의 전용 페이트코어로 블랙 등급이다. 해당 페이트코어를 ‘서아’에게 장착하면 외형 변화와 함께 적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강화 불가 효과를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 ‘저지불가’가 추가된다. ‘세상의 종언-서아’에 대한 확률업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5월 30일까지 ‘레드 페이트코어 유니크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일일 및 주간 미션을 완료하면 제공되는 포인트로 다양한 보상과 함께 해당 ‘페다스’ 국가의 시그니처 영웅 ‘프리시오프’의 레드 페이트코어 ‘미드나잇 레가토-프리시오프’를 획득할 수 있다.

컴프야2022 소개 이미지.
컴프야2022 소개 이미지.

◇컴투스-'컴프야2022’, 7주년 기념 라이브 예능 방송 진행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아프리카TV와 손잡고 '7주년 라이브 예능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지난 2015년 HD그래픽 기반의 3D 버전으로 재탄생한 ‘컴프야’ 시리즈의 일곱 번째 생일을 기념해 게임과 더불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명 BJ들과 스페셜 게스트들이 출연해 게임 플레이와 함께 각종 미션들을 펼치는 실시간 버라이어티쇼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7일 저녁 8시 첫 온에어를 시작으로 향후 4주간 총 4회 분량으로 진행되며 정인호, 난닝구, 단아냥 등 아프리카TV 소속 유명 BJ 및 인플루언서가 고정 출연한다. 전 KBO 선수 출신으로 현재 야구 해설과 예능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희관과 정근우도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준수(XIA) 컬래버레이션 이모트.[사진=크래프톤]
김준수(XIA) 컬래버레이션 이모트.[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김준수(XIA)’ 컬래버레이션 이모트 출시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XIA)와 컬래버레이션 이모트를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는 김준수의 미니 3집 타이틀곡 ‘하나(HANA)’를 게임 속 승리 댄스 이모트로 만나볼 수 있다. 이모트는 게임 속 캐릭터가 감정표현을 할 때 추는 춤으로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모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서 Q&A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와 김준수에게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김준수 하나 이모트’를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마술양품점과 IPX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글로벌 런칭과 함께 디지털 IP(지식재산권) 플랫폼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마술양품점은 최근 고유의 소셜 특성과 꾸미기 요소를 강화한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용자들은 마술양품점 세계관 안에서 마법사가 된 브라운(BROWN)과 코니(CONY), 샐리(SALLY)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마술양품점은 라인프렌즈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접속만 해도 브라운과 샐리의 모습을 담은 액세서리 아이템 '짝꿍라인 인형'과 간판 아이템 '브라운과 샐리 간판'을 획득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봄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봄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그라나도 에스파다, 봄 이벤트 전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봄을 맞아 신규 코스튬을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네오, 마리아, 아이비, 베델 등 캐릭터 4명의 2022년 봄 시즌 신상 코스튬을 선보였다. 이번 코스튬은 산뜻한 봄 기운을 듬뿍 받아 기존에 코스튬이 없었던 캐릭터를 위주로 제작됐다. 유저들은 각 캐릭터마다 머리와 몸통 2파츠로 구성되어 있는 2022 스프링 코스튬 소환석을 통해 원하는 캐릭터의 신상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코스튬 티켓 외에도 일일미션 클리어 횟수에 따라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카드 상자 선택권', ‘이벤트용 발레론 무기 소환석’ 등 다양한 프리미엄 아이템을 얻는다.

◇위메이드-미르4 서비스 500일 기념 ‘황금 벚꽃 축제’ 개최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정식 서비스 500일을 맞아 특별 이벤트 ‘황금 벚꽃 축제’를 개최했다. 먼저,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용의 재료 및 정령석, 무공 비급서 등 아이템 합성 실패를 경험한 모든 이용자에게 재도전 기회를 제공한다. 수렵 이벤트 ‘호접몽의 벚꽃 교환 상점’에 참여하면 신룡의 축복 티켓을 최대 2장 얻을 수 있고, 시도했던 아이템 합성 등급 기준으로 가장 높은 등급의 합성 실패 이력 중 원하는 아이템 상자 1개를 선택해 재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2주간 출석 이벤트가 열리며 영웅 청룡 조각상, 영웅 신룡의 강화석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더불어, 신규·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용 출석 이벤트를 실시, 고속 성장 위한 아이템을 지원한다.

2022 겜프야 '빅토리 스왈로즈'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2022 겜프야 '빅토리 스왈로즈'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구단 시나리오 '빅토리 스왈로즈'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에 새로운 야구단이 등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야구단 ‘빅토리 스왈로즈’가 첫 선을 보이며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빅토리 스왈로즈’는 우주 공간을 떠돌던 ‘코드-J’의 숨겨진 기능과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우리 모두 봄맞이 꽃구경 가요~’ 출석 이벤트에서는 총 10일간 출석만 하면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을 비롯해 ‘레전드 스킬 캡슐’, ‘다이아’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