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남동발전과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협력체계' 구축
중진공, 남동발전과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협력체계' 구축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2.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체결…수출 유망 기업 발굴∙육성, 사업 연계 지원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기념 사진.[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지원 지원강화 업무협약' 체결식 기념 사진.[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한국남동발전과 손 잡고 중소기업 수출 지원 사업 발판을 마련한다.

중진공은 27일 한국남동발전과 경남 진주 남동발전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도모하고 수요자 중심의 수출 지원 토대를 마련하고자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현지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추진 △지원기업 대상 해외진출 관련 정보 상호 제공△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홍보△사업 연계지원 등의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중진공은 수출바우처 등 정책사업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발전 분야 해외시장 진출 노하우와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 참가 기회 등을 제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 제고에 힘쓴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양 기관이 힘을 모아 어려운 경제여건을 딛고 해외로 도약하는 수출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