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느린 학습자 위한 가전 사용법 추가 발행
LG전자, 느린 학습자 위한 가전 사용법 추가 발행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2.0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자립 돕는다, 무료 배포…교육기관 신청 비율 73%
LG전자가 발행한 쉬운 글 도서 [사진=LG전자]
LG전자가 발행한 쉬운 글 도서 [사진=LG전자]

LG전자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가전 사용법을 편을 발행한다.

LG전자는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과 전자레인지 편을 추가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등 ‘쉬운 글 도서’ 4편을 제작한 바 있다.

‘쉬운 글 도서’ 발행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이 가전 사용법을 쉽게 익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상의 자립을 돕는 ‘가전학교 프로젝트’ 일환이다.

‘쉬운 글 도서’는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됐다. 가전제품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과학 원리와 지식을 담은 스토리북, 쉬운 글과 그림 중심으로 쉽게 제품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별책 등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올해 추가로 발행하는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종이 놀이 키트’를 포함했다. ‘종이 놀이 키트’는 트롬 세탁기와 여러 옷가지 종이 모형으로 구성되어 세탁기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6일부터 16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와 LG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쉬운 글 도서’ 전자레인지 편은 4월에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부터 발행한 ‘쉬운 글 도서’를 올해 안에는 보다 많은 고객이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과 영문 버전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쉬운 글 도서’는 특수교육 교사의 감수를 거쳐 일선 학교에서 교재로도 활용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신청한 비율이 73%에 달한다. 현재까지 발행된 총 4편 누적 신청 발행 부수는 1만 부를 넘었다.

이향은 LG전자 H&A CX담당은 “‘쉬운 글 도서’가 아이들에게 가전의 사용과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