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OLED TV, 전문가 극찬…"영화 애호가 위한 최고 선택"
LG전자 OLED TV, 전문가 극찬…"영화 애호가 위한 최고 선택"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2.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진 감독 "진정한 블랙, 컬러 구현"…포브스 "높은 명암비 및 휘도, 최적 감상 환경"
이성진 감독이 "내 다음 작품의 후반 작업에 LG 올레드 TV를 쓰고 싶다"며 찬사를 보냈다. [사진=LG전자]
이성진 감독이 "내 다음 작품의 후반 작업에 LG 올레드 TV를 쓰고 싶다"며 찬사를 보냈다. [사진=LG전자]

LG전자의 올레드 TV가 영화에 가장 최적화된 TV로 평가 받았다.

LG전자는 자사 올레드 TV가 영화감독과 컬러리스트 등 영상 전문가 및 글로벌 매체로부터 영화 감상을 위한 최고 TV로 인정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골든글러브 3관왕, 에미상 8관왕에 오른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을 연출한 이성진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LG 올레드 TV의 화질에 찬사를 보냈다.

이 감독은 “내 다음 작품의 후반 작업에 LG 올레드 TV를 쓰고 싶다” 며 “LG 올레드 TV는 진정한 블랙을 구현하고 컬러를 손실 없이 표현해 시청자가 연출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 감독은 LG 올레드 TV로 감상하기 좋은 영화로 봉준호 감독의 '마더',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의 '데어 윌 비 블러드' 등 명암 대비가 강렬하고 색상이 풍부한 작품을 추천하기도 했다.

'덩케르크',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등 작품의 색보정을 담당한 컬러리스트 월터 볼파토는 “영화 관계자에게 내 작업물을 보여줄 때 LG 올레드 TV를 사용한다. 그만큼 완벽하기 때문”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글로벌 IT매체들 또한 LG 올레드 TV의 영화 표현력에 높은 평가를 내렸다.

미국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LG 올레드 에보(G3)를 ‘최고 영화 감상용 TV’에 선정하며 “영화를 감상하는데 환상적이다”고 극찬했다.

LG 올레드 에보(G3)는 또 미국 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와 포브스(Forbes)로부터 각각 “영화 애호가들에게 의심할 여지 없는 최고의 선택”, “높은 명암비와 휘도로 영화 시청에 최적”이라고 찬사를 받았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LG 올레드 TV는 전용 AI 화질·음질 칩을 기반으로 영화감독, 컬러리스트 등 전문가들에게 인정 받고 있다”며 “전 세계 영화 애호가들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