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LG전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2.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기 110개 세척…빌트인·프리스탠딩 라인업 확대
식기가 적재된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사진=LG전자]
식기가 적재된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사진=LG전자]

LG전자는 8일 대용량 식기세척기 선택의 폭을 넓히고 편의 기능을 강화한 ‘14인용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주방 바닥에서부터 제품 하단 높이가 각각 10센티미터(cm)와 15센티미터(cm)인 빌트인과 별도 설치 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까지 총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14인용 식기세척기는 식기 110개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다. LG전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칼·가위 전용 거치대가 탑재된 ‘스마트 선반+’로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고객은 상단 선반의 높이를 3단계로 조절해 작은 컵부터 깊고 큰 냄비까지 편하게 적재할 수 있다.

신제품은 사용 편의성도 강화됐다. 신제품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식기세척기에만 적용됐던 ‘글라이드(Glide) 레일’이 새롭게 탑재됐다. 주로 고급 가구에 사용되는 글라이드 레일은 고객이 적은 힘으로도 많은 식기로 무거워진 선반을 보다 쉽게 여닫도록 돕는다.

또한 주변이 어두울 때도 쉽게 식기를 적재하도록 내부 조명을 갖췄다. 고객은 LG 씽큐(ThinQ) 앱을 통해 내부 조명의 밝기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음성안내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은 LG 씽큐 앱에서 총 3단계로 안내 수준을 설정할 수 있다. ‘최대 안내’를 선택할 경우 기본적인 코스 시작·종료는 물론, 통살균 등 위생 관리나 필터 등 소모품 교체 관리까지 안내해 준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의 편리한 주방 라이프를 위한 차별화된 식기세척기 제품을 지속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