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보, 인간 AI 사이…'공감·소통' 담다
LG전자 에보, 인간 AI 사이…'공감·소통' 담다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1.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 스테파니 딘킨스 신작 3점 공개
관람객이 올레드TV를 통해 AI와 소통하고 있다. [사진=LG전자]
관람객이 올레드TV를 통해 AI와 소통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 ‘Late Shift x 스테파니 딘킨스’ 전시에서 인간과 인공지능(AI)의 소통과 공감을 담은 예술 작품을 올레드 TV로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AI 아티스트 '스테파니 딘킨스(Stephanie Dinkins)'의 신작 3점을 97형 올레드 에보(evo)를 비롯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올레드 디스플레이 총 7대를 통해 공개했다.

딘킨스는 타임(TIME)지로의 ‘AI 분야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LG와 구겐하임 미술관이 기술 혁신 작품을 선보인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LG 구겐하임 어워드’의 첫 번째 수상자다. 

LG 올레드 에보는 생성형 AI 기술 기반으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창으로 활용됐다. 관람객이 ‘우리가 기계에 들려주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마이크를 통해 전달하면 AI가 올레드 TV의 화면을 통해 대답했다. 또 전시장 한편에는 AI가 그린 예술 작품도 생생하게 선보였다.

LG전자는 "LCD와 차별화되는 자발광(Self-Lit) 올레드의 강점을 부각하는 중이다.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올레드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