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탄생 '티맵', 정비‧숙박‧킥보드 모두 연결…이종호 "전 여정 활용"
재탄생 '티맵', 정비‧숙박‧킥보드 모두 연결…이종호 "전 여정 활용"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9.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통합·개인화 '방점'…'올 뉴TMAP' 출시
대중교통·렌터카·맛집 예약까지 '올인원' 도약
올뉴 티맵 개념도.[사진=티맵모빌리티]
올뉴 티맵 개념도.[사진=티맵모빌리티]

티맵이 22년만에 대중교통 및 개인형 이동장치(PM) 등 모빌리티 전 영역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재탄생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올 뉴 티맵(v10.0)'을 순차적으로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 별도 제공하던 티맵 대중교통 서비스를 통합하고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개개인에 최적화 된 맞춤형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올 뉴 티맵은 '통합'과 'AI기반 개인화'를 통해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 이동 가치의 새로운 시작"이라며 "티맵의 독보적인 데이터 경쟁력과 AI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구현할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새로 공개된 올 뉴 티맵 핵심은 '통합'과 '개인화'다. 길안내·주차·대리·전기차 충전 등 운전자 위주의 서비스에 대중교통까지 통합했다. 공항버스 조회 및 예약 기능 신규 도입, 10월 공유 자전거 서비스도 추가된다.

또한 티맵모빌리티는 이동을 넘어 장소 검색 및 식당·숙박 예약 등 '모빌리티 라이프' 영역도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검증된 티맵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 중인 맛집, 명소 정보에 더해 목적지 부근 숙박업소나 레저 활동 등 정보 및 예약 기능도 연내 도입한다.

차량 구매·정비 등 '카라이프' 서비스도 강화한다. 현재 제공 중인 신차·시승차·중고차 및 차량 용품 판매 서비스를 넘어 운전 이력을 기반으로 적시에 필요한 차량 관리 및 정비 서비스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탈바꿈한다. 또 운전습관과 차량 관리 이력을 활용해 중고차 판매 시 더 정교한 가격 산정 서비스도 연내 개시된다.

이 대표는 "앞으로는 티맵이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이동 수단을 통합적으로 조회하고 렌터카와 숙박, 맛집 예약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