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6월 2주, 브라운더스트2 미리 즐기자…네오위즈 외 4가지 게임
[PC방] 6월 2주, 브라운더스트2 미리 즐기자…네오위즈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6.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브라운더스트2 이미지.[사진=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이미지.[사진=네오위즈]

6월 2주 ‘PC방’은 브라운더스트2 베타 테스트 소식을 가지고 왔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게임의 안정성을 최종 점검,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12일까지 진행된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아오이’를 출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한국인 생존자 ‘이랑’이 최초로 등장해 스핀오프 ‘대한민국’ 스토리를 이어간다. 

◇네오위즈-‘브라운더스트2’, 파이널 베타 테스트 시작

네오위즈는 겜프스엔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번 브라운더스트2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트 신청자 중 선발된 일반 이용자 및 크리에이터들은 ‘튜토리얼 팩’, ‘스토리팩’ 등 게임의 일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이번 베타 테스트동안 게임의 안정성을 최종 점검하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게임은 이번 달 내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 글로벌 쇼케이스 이후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 2주 만에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5민랩-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아오이’ 출시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아오이’를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4번째 레전드인 ‘아오이’는 몽둥이 형태의 무기인 금쇄봉으로 적을 공격하는 공격수 타입의 레전드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9: 이유 있는 반항’이 시작됐다. 해당 패스를 구매하고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아오이’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패스의 콘셉트를 설명하는 ‘스매시 패스 툰’과 신규 레전드 ‘아오이’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매시 툰’이 스매시 레전드의 공식 SNS와 도서관에 공개됐다. ‘트로피 로드’에 광고를 시청하면 레전드, 확정 각성, 젬, 크레딧, 등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칸들이 추가됐다. ‘트로피 로드’는 신규 이용자가 다양한 입문용 미션을 수행하고 트로피를 모아 보상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이랑.[사진=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이랑.[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한국인 생존자 ‘이랑’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한국인 생존자 ‘이랑’이 최초로 등장해 스핀오프 ‘대한민국’ 스토리를 이어간다. 이랑은 워커(좀비)의 습격으로 가족을 모두 잃고 지하철역 생존자 캠프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학생이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스킬로 적을 압박하는 탱커로 활약한다. 특히 가장 허약한 아군의 피해를 막고 자신을 타격한 적의 공격력은 감소시키는 등 아군 보호를 위한 스킬도 갖췄다. 이랑의 다양한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 던전을 탐험하며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18일까지 ‘아질 생활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5개의 퀴즈에 도전해 정답을 맞히면 ‘정답 점수’를 얻을 수 있고, 누적된 점수에 따라 재화 ‘골드바’를 비롯해 ‘개인 장비 강화 재료’ 등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생존 지원 7일’과 ‘세관창고’ 이벤트로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과 신규 클래스 ‘가디언‘을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지역에서 모험을 바로 즐기고 싶은 신규 모험가를 위해 진입 초반부터 끝없는 겨울의 산 이야기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끝없는 겨울의 산 이야기 퀘스트 5종을 모두 완료하고 메인 의뢰를 시작하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신비로운 분위기를 가진 ‘끝없는 겨울의 산’은 거대한 심리스(Seamless) 지역이다.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플레이하려면 특수 아이템 ‘유자차’가 필요하다. 유자차 1개당 20분씩 플레이할 수 있다. 모험가는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유자차를 의뢰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용병 의뢰 게시판’, 특별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 ‘얼음 낚시터’, 대규모 협동 콘텐츠 ‘에일 마을 방어전’ 등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2M 소개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리니지2M 소개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리니지2M,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 와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 와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들은 △아레나 공성전: 인나드릴 △전장의 지휘자 ‘와이번’ △’한손검’, ‘체인소드’ 클래스 리뉴얼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인나드릴 공성전에서는 리니지2M 최초로 ‘와이번’이 등장한다. 전장의 지휘자 ‘와이번’은 △지상의 적들을 공격하는 ‘화염구’ △일직선상의 적들을 불태우는 ‘급강하 브레스’ △혈맹원을 소환해 전황을 뒤집는 ‘강화: 클랜 리콜’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공성 전략의 핵심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근접 클래스의 리뉴얼도 진행됐다. ‘한손검’은 다수의 적을 끌어당기는 스킬이 추가됐다. 스턴 능력과 회복 효과도 강화돼 전장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체인소드’는 적의 능력을 강탈하고, 회복을 저지하는 스킬들이 추가되며 고유의 매력을 더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