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4월 1주, 만우절 맞이 깜짝 이벤트…컴투스 외 4가지 게임
[PC방] 4월 1주, 만우절 맞이 깜짝 이벤트…컴투스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4.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컴프야V23 만우절 깜짝 이벤트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프야V23 만우절 깜짝 이벤트 이미지.[사진=컴투스]

4월1주 ‘PC방’은 맞우절 맞이 게임 이벤트 소식이다. 컴투스는 컴프야V23의 만우절 맞이 깜짝 이벤트를 실시하고 유저들이 게임 내 메인 로비에서 ‘첫사랑(CSR)’의 타이틀곡 ‘빛을 따라서’ 안무를 추고 있는 대표 선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에서 그림퀴즈를 맞추면 보상을 지급하는 '오디션 캐치캐치'를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는 크래프톤과 함께 TFT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콘텐츠가 뒤바뀐 콘셉트의 이벤트를 기획했다.

◇컴투스-‘컴프야V23’ 만우절 맞아 유저 위한 깜짝 이벤트 열어

컴투스의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이 만우절 맞이 깜짝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2023 KBO 리그 개막일이자 만우절인 4월 1일을 맞아 유저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저들은 하루 동안 게임 내 메인 로비에서 ‘첫사랑(CSR)’의 타이틀곡 ‘빛을 따라서’ 안무를 추고 있는 대표 선수를 감상했다. 컴투스 계열사인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이돌 걸그룹 ‘첫사랑(CSR)’은 지난해 데뷔 후 많은 인기를 얻으며, 최근 두 번째 미니음반 ‘딜라이트(DELIGHT)’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컴프야V23’은 10개 구단 대표 선수의 포지션을 변경한 ‘임팩트 선택팩’을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선물한다. 오는 7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접속만 해도 두산 유희관, 삼성 최형우, 한화 송진우, 롯데 이대호, 기아 이종범 등 10명의 선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은 평소 좋아하던 대표 선수들이 자신의 포지션이 아닌 전혀 다른 포지션에서 활약하는 색다른 경기를 플레이 해 볼 수 있다.

◇한빛소프트-'오디션'에서 만우절 퀴즈 맞추면 '진짜' 선물 증정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만우절을 맞아 유저들과 소통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오디션은 홈페이지의 '소통공간'에 GM이 직접 그린 그림퀴즈를 맞추면 보상을 지급하는 '오디션 캐치캐치'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초성퀴즈 형태로 진행하며 정답을 댓글로 달면 참여 완료된다. 첫번째 문제의 경우 제시된 그림과 초성을 보고 직관적으로 풀어낼 수 있고 두번째 문제의 경우에는 종합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로서 그림을 자세히 관찰하면 정답을 유추할 수 있다. 오디션은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시작 시 유저들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패처'의 편의성을 높이고 디자인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단장해 선보였다.

'TFT x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만우절 기념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라이엇 게임즈]
'TFT x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만우절 기념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크래프톤과 ‘TFT x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만우절 이벤트 진행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와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만우절 기념 협업 이벤트를 지난 1일 진행했다. 양사는 만우절에 TFT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콘텐츠가 뒤바뀐 콘셉트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TFT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4월 1일 동안 △게임 클라이언트 내 로딩화면·배너·맵 내 광고판 등에서 협업 대상 게임의 콘텐츠를 노출한다. △TFT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소셜미디어의 프로필·배너 이미지 역시 협업 대상 게임의 콘텐츠로 교체된다. 양사는 TFT의 ‘펭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내 맵으로 낙하하는 △이벤트 기념 영상과 △만우절 한정 패치노트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리니지W-블소2 만우절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만우절을 맞이해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와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W’는 4월 1일부터 이틀간 ‘놀러와요 우당탕탕 낚시 마을’ 이벤트 던전을 연다. 던전에서 얻은 아이템으로 ‘일반 낚시대 세트’를 제작하고 바닷가에서 낚시를 하면 ‘황금빛 베리아나, 유리병 편지’ 등 보상을 얻는다. △3월 29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실되지 못한 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몽환의 섬에 등장하는 ‘진실되지 못한 자’를 처치해 다양한 금액의 아데나(게임 내 재화)가 담긴 ‘아데나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4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행운의 달고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교환소에서 구매한 ‘행운의 달고나’를 사용하면 결과에 따라 100만 아데나,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4월 12일까지 ‘거짓말쟁이 광대의 파티’ 이벤트 3종을 연다. 각종 거점에 설치된 ‘거짓말쟁이 광대의 파티용 스피커’ 영역에 진입하면, 캐릭터가 춤을 추며 다양한 버프를 받는다. 이벤트 던전 ‘거짓말쟁이 광대의 퀴즈’에서 OX 퀴즈도 열린다. 총 10개의 라운드마다 퀴즈를 맞춘 이용자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설계자 라이카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설계자 라이카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설계자 라이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설계자 라이카’를 업데이트 했다다. 더불어, ‘설계자 라이카’가 핵심 인물로 등장하는 새로운 월광 극장 ‘무결점 도시’도 추가했다. 신규 월광 영웅 ‘설계자 라이카’는 5성 등급의 빛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첫번째와 두번째 스킬에 자신의 헹동 게이지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빠르게 턴을 확보하는 데 유리하다. 세번째 스킬인 ‘목표를 소거합니다’는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피해 분배 효과를 무시하며 ‘표적’ 상태인 적의 방어력을 80% 관통해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광역 공격이다. ‘표적’은 대상의 받는 피해량 증가시키고 회피율을 감소시키는 약화 효과로 에픽세븐에는 적에게 표적을 발생시키는 다양한 영웅들이 존재하는 만큼 해당 영웅들 과의 높은 시너지를 기대해볼 수 있다. 한편 에픽세븐에 등장하는 월광 영웅들의 다양한 배경 스토리를 직접 플레이하며 알아갈 수 있는 콘텐츠 ‘월광 극장’에 새로운 스토리가 추가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