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2월 4주, '애니팡 사천성' 나온지 10년…위메이드플레이 외 5개 게임
[PC방] 2월 4주, '애니팡 사천성' 나온지 10년…위메이드플레이 외 5개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2.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 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애니팡 사천성 10주년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사천성 10주년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플레이]

2월4주 ‘PC방’은 국민 게임 '애니팡 사천성' 소식을 준비했다. 2013년 2월 19일 출시된 '애니팡 사천성'은 출시 7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 돌파, 하루 최대 이용자 84만 등의 기록으로 국내 정상급 퍼즐 게임으로 불리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10년을 맞이하는 ‘애니팡 사천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위메이드플레이-'애니팡 사천성' 1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의 게임 개발 역사를 함께 해 온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 사천성’이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애니팡 사천성' 10주년 이벤트는 2월 15일부터 '애니의 생일파티', '10주년 출석부'를 시작으로 2월 17일 개설하는 '10주년 타임 이벤트' 등 3종의 행사가 ‘이용자 모두의 재미’를 모토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의 하트 사용에 대한 보상을 증정하는 ‘애니의 생일파티’는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 2800만 개의 하트 사용을 목표로 5단계에 걸쳐 딸기, 힌트 크레용, 타임매직, 이지모드 등 인기 아이템을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2월 21일까지 진행하는 '10주년 출석부'에서는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전할 예정이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매구’ 신규 스킬 추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의 새로운 스킬 8종을 추가했다. ‘매구’를 보유한 이용자는 업데이트 후 새로 추가한 라밤 스킬 6종 △귀천 △굴레 △꽃놀이덫 △꽃봉오리 △귀신불 △혼백의 부를 사용할 수 있다. 라밤 스킬들은 기존에 보유한 스킬들과 연계해 사용이 가능하며 각 스킬별로 생명력 회복 효과와 슈퍼아머 효과 등을 지녔다. 라밤 스킬 외에도 ‘매구’ 전승 기술 2종 △강 : 화선 △강 : 넋두리를 추가했다. ‘위자드’ 클래스의 체형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기존 체형에서 보다 강인하고 늠름한 이미지의 체형 개선으로 ‘위자드’의 동작과 의상까지 신규 체형에 맞게 변경이 이뤄졌다.

비켄디 맵에 추가된 '곰'.[사진=크래프톤]
비켄디 맵에 추가된 '곰'.[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비켄디 맵에 신규 크리처 ‘곰’ 추가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2.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용자들이 비켄디에서 보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요소와 기능을 선보인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최초의 살아있는 위협 ‘곰’이 비켄디에 추가됐다. 맵 곳곳에 곰 출몰 지역 경고 표지판이 추가됐으며 해당 지역에 진입 시 곰에게 공격받을 수 있다. 곰은 처치 가능하나 이용자의 캐릭터와 비교해 월등히 강력한 공격력과 체력을 지니고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적극 반영해 ‘월광 날씨’가 비켄디에 돌아온다. 어둠이 내려앉은 비켄디에 피어오르는 오로라를 배경으로 색다른 시야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월광 날씨는 매치 도중 무작위 확률로 출현하며, 신규 스코프 ‘4배율 열화상 스코프’를 사용해 어둠, 연막 등에서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일편고월 벨로나’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일편고월 벨로나’를 정식 업데이트 했다. 일편고월 벨로나는 5성 등급의 암속성 전사 영웅이다. 각 스킬에 따라 유용한 강화 효과를 자신과 팀원들에게 부여할 수 있으며 모든 공격 스킬에 명중 시 치명타가 발생하는 추가 효과를 가지고 있어 장비 선택의 폭이 넓고 치명타 저항 특성을 가진 적 영웅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다. 2번째 스킬인 ‘여월지항’은 적을 공격할 때마다 자신의 공격력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키고 아군이 일정 횟수 이상 피격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추가 행동력을 획득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3번째 스킬 ‘수월경화’는 단일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 공격력과 방어력을 30% 증가시키는 강력한 강화효과 '패기'를 부여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사진=컴투스홀딩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 찬스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다. 이번 달 28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듀얼 속성 트레이너 ‘루시스’, ‘로키’, ‘킨슬리’를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트레이너들 모두 두 가지 속성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덱 조합을 통해 포지션별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컴투스-‘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훈련장과 친선전 업데이트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훈련장과 친선전을 비롯한 여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훈련장은 소환사와 소환수의 각종 스킬의 피해량을 측정할 수 있는 콘텐츠로 보다 직관적으로 자신의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메뉴 내 훈련장 버튼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적의 종류와 개체 수, 속성 등 전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상세히 설정할 수 있다. 소환사와 함께 보유 중인 소환수의 스킬을 마음껏 시험해 볼 수 있는 곳인 만큼 훈련장을 통해 지금까지 볼 수 없던 다양한 조합이 등장한다. 친선전은 친구나 길드원 등과 직접 실시간으로 PvP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전 규칙은 격전의 아레나와 동일하며 다른 PvP 콘텐츠와는 달리 별도의 입장권이 필요하지 않아 훈련장에서 시험해 본 조합을 자유롭게 실전에서 사용해볼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