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모바일 앱 개편…"편의성 제고"
이마트24 모바일 앱 개편…"편의성 제고"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3.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 빈도 높은 메뉴 메인화면 배치·전 상품 실시간 재고 확인
이마트24 모바일앱 리뉴얼 오픈.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모바일앱 리뉴얼 오픈. [사진=이마트24]

편의점 이마트2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 단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우선 고객들이 상품 및 혜택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개편했다. ‘스탬프행사’, ‘구독쿠폰’, ‘이벤트’ 등 고객들이 앱으로 자주 이용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이 기능을 모두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매월 진행하는 정기 행사를 메인 페이지 상단에 노출했다. 고객들은 상품 카테고리별, 1+1, 2+1 등 행사 내용별로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이번 앱 리뉴얼을 통해 이마트24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실시간 매장 재고 확인도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모바일앱 내 ‘재고확인’에서 상품명을 검색하면 자신이 위치한 곳에서 반경 2㎞ 내 점포의 재고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상거래(커머스) 간 연계성도 강화했다. 이마트24는 예약픽업, 바로배달, 오늘픽업이 가능한 상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켰다. 모바일앱에 ‘단골점포 설정 기능’, ‘인기 검색 상품 기능’도 추가했다.

이마트24는 앱 리뉴얼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경품 증정 행사도 연다. 또 다음 1일 오프라인에서 고객들에게 떡을 증정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모바일 앱 리뉴얼은 사용 편의성 개선을 토대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