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맛집 협업은 계속된다~
이마트24, 맛집 협업은 계속된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1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천 콘셉트 핫플 ‘온천집’과 손잡고 이색 먹거리 판매!
이마트24가 온천집 샤브샤브 전문점과 협업한 RMR 4종을 선보였다. [제공=이마트24]

프랜차이즈 편의점 이마트24가 이달부터 독특한 콘셉트의 핫플(핫플레이스)인 ‘온천집’과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협업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Restaurant Meal Replacement) 4종을 판매한다.

온천집은 익선동을 중심으로 전국 7개 지점을 가지고 있는 샤브샤브 맛집이다.   이곳은 온천마을을 콘셉트로 한 독특한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로 각종 SNS 인플루언서들의 관심을 받으며 최근 가장 핫 한 레스토랑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이번 협업 RMR상품은 온천집의 대표 메뉴인 ‘된장샤브샤브’를 모티브로 해 편의점에 맞게 도시락, 버거, 유부초밥 등으로 개발됐다.

대표적으로 ‘된장샤브규동’은 온천집 대표 메뉴인 ‘된장 샤브샤브’를 덮밥으로 재해석한 상품으로 밥과 함께 우삼겹볶음을 적양파슬라이스와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초생강, 단무지, 와사비가 들어있어 취향에 맞게 조절해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온천집의 또 다른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스키야끼를 모티브로 한 ‘우삼겹야키니꾸우동’와 우삼겹볶음, 김치제육볶음, 계란샐러드를 토핑으로 올려 푸짐하게 구성한 ‘토핑유부초밥’과 햄버거패티 대신 불고기볶음을 넣고, 된장데리야끼소스, 계란후라이, 양배추샐러드로 구성된 ‘스키야키버거’도 판매한다.

온천집 협업상품 판매를 기념해 2월 말일까지 온천 리조트 숙박권을 경품으로 내걸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행사카드(BC카드/Apple Pay)로 해당 상품을 결제 시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인 1일 최대 2000원 할인)

앞서 이마트24는 핫플 또는 맛집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니는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한남동 베이글 맛집인 ‘BBB(베베베)’와 손잡고 베이글샌드위치 2종을 선보였고, 해당 상품은 출시 후 현재까지 프리미엄 샌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2위와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익선동 핫플 ‘온천집’과 협업해 시그니처 메뉴를 재해석한 편의점RMR을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의점 주 이용객인 MZ세대들이 선호하는 트렌디 한 맛집과의 협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