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혼가전 캠페인…소비자 선정 '2024 광고 대상' 수상
삼성전자, 신혼가전 캠페인…소비자 선정 '2024 광고 대상' 수상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3.08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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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제품 동일 사이즈…배치 가늠 할 수 있도록 기획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 신혼가전 캠페인 '비스포크 러그' 광고 이미지. [이미지=삼성전자]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 신혼가전 캠페인 '비스포크 러그'를 사용하는 삼성전자 모델.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자사 신혼가전 캠페인 '비스포크 러그'가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은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가전제품과 동일한 사이즈의 러그를 제작해 배치를 가늠해볼 수 있도록 기획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삼성 신혼가전'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생애 처음으로 가전을 구매하는 신혼부부들의 가장 큰 고민인 '우리 집에 잘 맞을지'에 대해 '비스포크 러그'라는 기존에 없던 방식의 솔루션을 제시했다.

비스포크 러그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TV,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 등 대표 신혼가전 제품 중 7개 품목을 선정해 총 10종으로 제작됐다. 특히 비스포크 디자인을 반영한 러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며 예비 부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

비스포크 러그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다가 제품 구입을 원할 경우 러그에 부착된 'D2C(Direct to Consumer) TAG'를 통해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를 연계한 점도 특징이다.

D2C TAG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 기기로 인식하면 삼성전자의 자사몰인 삼성닷컴으로 연결돼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지난해 출시된 광고들 가운데 창의성이 뛰어나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우수 광고를 선정하는 행사다. 학계는 물론 소비자단체, 소비자심사단 등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이다.

jblee98@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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