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속도 내주길"
윤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속도 내주길"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4.02.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회의 주재… 순직 소방관에 "두 영웅 명복 빈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6일 최근 주재한 민생토론회에서 논의된 과제 이행을 독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각 부처는 민생토론회에서 논의한 과제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로 이어지도록 후속 조치에 속도를 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 행정조치로 시행할 수 있는 통신사 경쟁 체제 복원, 대형마트 휴무일 평일 전환 등을 언급하면서 "당장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부터 즉각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국회 입법이 필요한 사안으로는 웹툰과 웹소설의 도서정가제 적용 제외, 게임사로부터 소액 피해를 본 사람들을 위한 집단적 피해구제 등을 들었다.

윤 대통령은 "웹툰과 웹소설을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기 위한 '출판문화산업 진흥법' 개정, 게임사의 확률 조작 등 기망행위로부터 다수 소액 피해자를 두텁게 보호하기 위한 집단적 피해 구제 입법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조만간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 과제들을 모아 제가 직접 점검 회의를 주재하며 이행 상황도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또 "새로 시행되는 정책들에 대해서는 국무위원들께서 직접 현장을 찾아보고 소통하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개선해 달라"고 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경북 문경 육가공 공장 화재 현장에 투입됐다가 순직한 고 김수광 소방장, 박수훈 소방교를 언급하며 "두 영웅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제복 입은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서 있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공직자의 생명과 안전은 정부가 반드시 지켜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다가오는 설 연휴와 관련해서는 "정부는 설 연휴 물가 안정과 국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국민들께서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농식품부와 해수부를 비롯한 관계 부처는성수품 공급과 가격 안정에 차질이 없도록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지시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