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4 '글로벌 공식 출격'…예판 65% '울트라'
갤S24 '글로벌 공식 출격'…예판 65% '울트라'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4.01.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120개국 순차 출시…전작대비 두자리수 판매 성장률
프랑스 소비자들이 17일 프랑스 파리 웨스트필드 쇼핑몰에 마련된 '갤럭시 S24 시리즈' 체험 공간에서 제품을 체험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프랑스 소비자들이 17일 프랑스 파리 웨스트필드 쇼핑몰에 마련된 '갤럭시S24 시리즈' 체험 공간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24 시리즈'를 글로벌에 공식적으로 선보이며 모바일 인공지능(AI) 시대를 연다.

삼성전자는 31일부터 한국·미국·영국·프랑스·독일·인도·싱가포르 등을 시작으로 전세계 120여개국에 '갤럭시S24 시리즈'를 순차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S24 시리즈의 출시는 스마트 폰을 넘어 새로운 AI폰의 시대를 여는 삼성전자의 첫 걸음"이라며 "모든 사용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변화된 일상을 경험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언팩 직후 '갤럭시S24 시리즈'의 전세계 사전 판매를 시작해 전작 대비 두자리 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갤럭시S24 울트라'가 전체 판매의 65% 이상을 차지했다.

국내의 경우 1주일간 121만대의 사전 판매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사전 판매고를 올렸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갤럭시S24 울트라', '갤럭시S24+', '갤럭시S24' 전 모델이 갤럭시 AI 기반의 다양한 혁신기능들을 제공한다.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과 메시지 번역부터 톤 변경까지 제공하는 '채팅 어시스트(Chat Assist)' 등이 특징이다. 지원 언어는 출시 시점 13개며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구글과 협력으로 탄생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는 검색 방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여러 앱을 오갈 필요 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간단히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가 제공된다.

갤럭시S24 시리즈의 카메라는 AI 기반의 ‘프로 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으로 더욱 강력해졌다. 새로워진 줌 화질부터 생성형 AI 기반의 사진·동영상 편집 기능까지 보다 혁신적인 카메라 경험을 선사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4 시리즈의 AI 경험을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전 세대 단말로도 갤럭시 AI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플립 5', '갤럭시 탭 S9 시리즈'다. 구체적인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시작으로 7세대의 OS 업그레이드와 7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제품 생애주기 연장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더 오랜 기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일인 31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 중 개통 고객에게는 △이벤트몰에서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이 제공되며, 삼성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워치6 시리즈 10만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쿠폰 △갤럭시 S24 시리즈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과 추가 3개월 30% 할인권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갤럭시S24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중고폰 추가 보상프로그램'도 2월29일까지 운영된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기본 중고 시세에 최대 15만원을 추가로 보상해 준다. 반납 모델은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 한정해 운영된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