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10년 연속 '명예의 전당'
KT,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10년 연속 '명예의 전당'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1.26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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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이 KSA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KT]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이 KSA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KT]

KT는 26일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고 밝혔다.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제도다. 품질지수 최우수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들은 한국표준협회의 평가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오를 수 있다.

KT는 올해 '콜센터품질지수' 중 초고속인터넷, IPTV부문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021년 고객센터에 도입한 인공지능 보이스봇 '지니'가 상담사와 AI의 조화로운 상담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4일 KT 군포고객센터에선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 행사가 열렸다. 행사엔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명예의 전당 헌정비'는 KT 군포 고객센터 출입구 앞에 설치됐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KT 고객센터는 소액결제 한도조정 등 단순상담을 AI 상담으로 보조함으로써 상담사의 직접 상담에 필요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 조화로운 상담을 제공하는 완전상담체계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