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로블록스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출시
현대차, 로블록스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출시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1.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모빌리티 기술 체험…알파·Z세대 소통 강화
현대차가 마련한 로블록스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이미지=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메타버스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경험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현대자동차는 15일 ‘로블록스(Roblox)’에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게임 ‘현대 퓨처 어드벤처(Hyundai Future Adventure)’를 공식 런칭했다. 미래 성장세대와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로블록스는 전 세계 알파세대와 Z세대가 개인을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상호작용하고 게임 등의 활동을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로블록스에 가상공간을 구현하고 혁신적인 미래 비전과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여섯 가지 맵에서 AAM(미래 항공 모빌리티)을 비롯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및 다목적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전용전기차 ‘아이오닉 5’,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 등 미래 모빌리티를 활용한 미션을 수행하는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을 출시했다.

‘현대 퓨처 어드벤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홈페이지 및 로블록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 콘셉트의 그림 공모전 ‘현대 키즈 모터쇼(Hyundai Kids Motorshow)’, 모빌리티 관련 창의적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미래 모빌리티 학교’ 등을 통해 미래 성장세대와 소통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