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삼성전자, 'AI 청소기' 선보인다
[CES 2024] 삼성전자, 'AI 청소기' 선보인다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3.12.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닥 환경 따라 물걸레 분리…더 다양한 사물 인식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 비스포크 제트 AI [사진=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 비스포크 제트 AI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을 장착한 건습식 겸용 로봇 청소기를 글로벌 시장에서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AI 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수행하는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선보인다.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는 물걸레의 냄새와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살균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물세척∙스팀 살균∙열풍 건조의 3단계 물걸레 자동 세척 시스템을 적용했다.

로봇청소기의 핵심 기능인 사물 인식과 주행 성능도 AI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됐다.

'AI 바닥 감지' 기능으로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바닥 재질에 따라 맞춤 청소가 가능하다. 바닥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물걸레를 분리하거나 들어올려 물걸레의 물기와 오염물질이 묻지 않도록 한다.

'AI 사물 인식'도 한단계 진화했다. 3D센서와 사물인식 카메라를 적용해 약 1cm 높이의 작은 장애물뿐 아니라 스마트폰 케이블, 반려동물 배변 패드 등 더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한다.

삼성전자는 더욱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24년형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도 공개한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감지된 브러시 부하와 압력에 따라 청소 환경을 분류해 최적화된 흡입력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무선 스틱 청소기 중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에서 AI+ 인증을 받았다.

필요할 때에만 흡입력을 높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배터리 사용량을 절감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을 거듭하며 청소기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AI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소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