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칼리버스' 정식 출시
[CES 2024]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칼리버스' 정식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1.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체험, 글로벌 오프닝 계획…"새로운 패러다임 열 것"
'CES 2024' 칼리버스 조감도.[사진=롯데정보통신]
'CES 2024' 칼리버스 조감도.[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이 오는 9일(현지 시간)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4'에서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를 정식 선보인다.

3일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칼리버스는 롯데그룹의 IT서비스와 신기술 기반의 비즈니스 전환을 이끄는 롯데정보통신과 자회사 칼리버스가 2년 넘게 공들여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양사는 메타버스의 본질에 대한 고민과 함께 사업 전략 방향, 서비스의 구축 및 세부 콘텐츠 등에 대해 고심하며 매년 CES에 순차적으로 프로토타입을 공개해왔다.  

롯데정보통신은 기존의 커뮤니티나 게임 컨텐츠 중심의 메타버스로는 메타버스에 대한 대중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고 사용자가 가상 공간에서 현실 세계처럼 생활할 수 있는 초실감형 메타버스 개발에 매진했다.  

그동안 CES에서 롯데정보통신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초현실적 그래픽은 물론 온오프라인 융합 서비스와 메타버스 속 물체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렉티브 특허,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호환 등 첨단기술을 앞세워 기존의 다른 메타버스가 제공할 수 없는 수준의 몰입감으로 메타버스 자체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며 CES를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왔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CES 2024에서 이전보다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유저 참여 콘텐츠 등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CES 2024 첫날 고객들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오프닝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의 부스는 컨벤션센터 메인 전시장인 테크 이스트 센트럴 홀에 위치하며 약 140평 규모다. 외부 벽면에는 롯데 그룹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인할 수 있는 ‘롯데그룹존’을 배치했다. 내부는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메타버스 속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UGC(User-generated content)존’과 다양한 기기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멀티디바이스존’, EV-Charge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 분야를 소개하는 ‘모빌리티존’으로 구성된다. 향후 ‘칼리버스’에 적용될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경험하고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구조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현실세상과 가상세상을 연결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열 것”이라며 “신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