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 다각화 잰걸음' 교원웰스, '꽃·채소' 틈새 공략
'품목 다각화 잰걸음' 교원웰스, '꽃·채소' 틈새 공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0.23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재배기 사업영역 '채소→꽃' 확대…라이프스타일 맞춤 라인업 강화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사진=교원웰스]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사진=교원웰스]

교원웰스가 '품목 다각화'를 토대로 틈새시장을 공략한다. 정수기, 비데 등 전통적인 렌탈 제품을 비롯해 식물재배기 등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교원웰스는 식물재배기 사업 영역을 채소에서 꽃으로 확대한다.

교원웰스는 홈가드닝 문화 확산에 발맞춰 집에서 누구나 쉽게 나만의 정원을 가꿀 수 있는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FLORIN)’을 선보였다.

플로린은 꽃 재배에 특화한 식물재배기와 꽃모종 정기 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상품이다. 플로린에 어린 꽃모종을 심은 후 물과 배양액을 비율에 맞춰 넣기만 하면 초보자도 집에서 쉽게 꽃을 재배할 수 있다.

앞서 교원웰스는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을 출시했다. 웰스팜은 기기와 채소 모종 패키지 배송서비스를 하나로 합친 렌탈 상품이다. 집에서 손쉽게 4계절 무농약 기능성 신선채소를 재배할 수 있어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반응이 좋았다. 웰스팜 패키지는 △아이쑥쑥 △미소채 △활력채 △항암쌈채 △숙면채 등이 있다.

플로린은 웰스팜의 연장 사업이다. 교원 웰스는 초보자도 불편함 없이 플로린을 이용해 꽃을 재배할 수 있도록 전용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모종 배송 1개월 내 웰스 매니저가 방문해 제품 사용법부터 모종별 재배 방법까지 알려주는 ‘감사 방문 서비스’와 ‘플로린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실시간1:1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비데 라인업도 기존 7종에서 9종으로 확대했다. 기존 비데에 위생과 절전, 방수 기능을 더한 ‘웰스 비데 올스텐 트윈’과 ‘웰스 비데 올스텐’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웰스 비데 올스텐 트윈’은 물과 몸이 닿는 모든 곳에 항균 소재를 적용해 위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웰스 비데 올스텐’은 노즐·수압·건조5단계 미세조절과 전후 무브 세척, 어린이 세척 등 꼭 필요한 핵심 기능만을 담아 가격 부담을 낮춘 실속형 모델이다.

교원웰스 관계자는 "홈가드닝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교원 웰스를 통해 편하고 재미있게 홈가드닝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플로린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성능을 강화하고 라인업 확대하는 등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