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보따리 푼다"…게임업계, 이벤트·할인 '풍성'
"추석 보따리 푼다"…게임업계, 이벤트·할인 '풍성'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겜·컴투스·스마게·위메이드·엠게임, 연휴 특수 잡기
아레스 추석 이벤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추석 이벤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국내 게임사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연휴 특수 잡기에 나섰다.

2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와 컴투스, 스마일게이트, 위메이드 등은 추석을 기념해 한가위 분위기와 어울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PC 및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추석을 기념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오는 10월 18일까지 ‘풍성한 추석 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을 통해 추석 맞이 특별 토끼 헤어 장식 ‘킬러바니 헬멧’,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등 호화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10월 11일까지 ‘맛있는 송편 모으기! 이벤트’와 이벤트 던전 ‘토끼섬으로의 초대’를 실시하며, 10월 25일까지는 한복 특별 코스튬 ‘가을밤 나들이’를 선보인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오는 10월 4일까지 ‘맛있는 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던전 및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송편 재료’를 얻어 ‘송편’을 제작한 뒤 ‘축복받은 탈 것 조련술’,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오는 10월 25일까지 ‘달콤한 단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달콤한 단감’을 획득해, ‘가람누리 외형’, ‘추석 복주머니’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동 기간 내 게임에 출석하는 이용자들에게 ‘오딘의 장신구 강화석’,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을 비롯한 보상을 선물한다.

컴투스 인기 게임 추석 이벤트.[사진=컴투스]
컴투스 인기 게임 추석 이벤트.[사진=컴투스]

컴투스도 자사 인기 게임 10종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대표 야구 게임 시리즈부터 캐주얼 신작까지 여러 타이틀에서 게임을 즐기고 풍성한 선물도 받으며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의 풍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KBO 리그 기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3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야구2023’에서는 10월 10일까지 접속만 해도 각종 ‘플래티넘팩’ 등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10월 23일까지 미션을 수행해 보름달을 모으면 ‘시그니처 선수팩’ 등을 얻을 수 있는 ‘보름달에게 보상을 달래봐’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포인트 보상을 2배로 상향 적용하고, 공식 카페에서는 10월 3일까지 추석과 관련된 단어로 인사말을 만드는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에서는 10월 3일까지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 매일 출석 시 ‘5성 시즌 카드 랜덤 팩’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7일까지 조건을 달성하면 3회 개봉할 수있는 특별 상자도 지급된다. 매니지먼트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매니저2023’도 10월 6일까지 ‘한가위 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미션을 수행해 만든 누적 송편 수에 따라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추석 이후에도 10주년 기념일인 10월 10일까지 역대급 이벤트를 준비해 유저들을 만날 예정이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낙월'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낙월'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과 테일즈런너 등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신규 영웅 ‘낙월’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영웅 ‘낙월’은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사수 영웅이다. 스킬을 통해 빠르게 턴을 확보한 후 적 전체에 다양한 약화효과를 발생시켜 전반적인 전투력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나탈론 대륙 각지에 나타난 악괴를 족자에 봉인하는 도사로 등장한다.
특별 이벤트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되며 각종 아이템 획득 확률이 상승하고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도 증가해 영웅 육성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날부터 10월 1일까지 하루만 접속해도 최대 50회 무료 성약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는 추석을 맞아 ‘달토끼의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달에 가기 위한 달토끼를 도와준다는 콘셉트다. 이용자들은 연료 부족으로 달을 가지 못하는 달토끼 부족을 위해 이벤트 채널 맵과 다양한 미션을 통해 ‘깨끗한 당근 연료’ 아이템을 얻고 공원 내 달토끼 NPC에게 전달을 하면 된다. 이용자가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달토끼가 타고 있는 로켓이 발사되며 랜덤하게 로켓의 높이가 상승한다. 올라간 높이에 따라 상위 등급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발사가 실패할 경우 로켓이 추락해 다시 처음부터 출발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일정 수준의 높이에서 보상을 받고 안전하게 다시 시작할 지 아니면 더 높은 보상을 위해 좀 더 과감한 플레이를 펼칠지 선택해야만 한다.

나이트 크로우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서비스 중인 MMORPG 3종 △나이트 크로우 △미르4 △미르M이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10월 12일까지 추석 기념 던전이 열린다. 던전에서 공격력 버프를 상승시키는 ‘추석 송편’ 아이템을 모아, ‘상급 전직의 증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추석 당일인 9월 29일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100만 골드’, ‘모리온’, 경험치 버프’ 등이 포함된 ‘보름달 복주머니’도 선물한다. 

미르4는 ‘총총이의 달맞이 상자’ 획득이 가능한 ‘총총이의 만월을 찾아서’ 이벤트를 10월 25일까지 실시한다. 상자에는 ‘영웅 무공서’, ‘영웅 용의 재료’ 등 다채로운 아이템이 포함됐다. 또한, 10월 9일까지 한가위 삼행시 이벤트를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한다. 삼행시가 300개 이상 작성되면,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묵령초’, ‘용의 눈 소환권’을 제공한다.

미르M 이용자는 이날부터 10월 11일(수)까지 ‘달빛의 14일 출석’에 참여해 명중이 증가하는 ‘고기산적’, ‘명중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끼토의 달빛상자‘를 받을 수 있다. 우편 보상도 매일 지급한다.

열혈강호 추석 기념 이미지.[사진=엠게임]
열혈강호 추석 기념 이미지.[사진=엠게임]

엠게임은 추석을 기념해 자사의 인기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퀸즈나이츠에서 풍성한 한가위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믹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추석을 맞아 지난 2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은 송편 재료를 이용해 능력치 향상이 가능한 송편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현발파 마을’ 내에 등장하는 ‘보름달’ 외형의 이벤트 도우미 주위에서 '소원을 말해봐' 명령어 입력 시 24시간 동안 능력치 상승 효과 적용이 가능하며 추석 당일인 29일에는 기연과 경험치가 50% 증가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가 간 대전을 소재로 한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10월 10일까지 ‘도개걸과 윷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개걸’ 이벤트 도우미와 윷놀이 승부를 진행하여 결과에 따라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추석 음식 재료를 훔쳐간 ‘누렁이’ 몬스터를 처치하고 나서 얻은 재료를 10개 모아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10월 12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서버 전체 유저가 협동하여 ‘달맞이 조각’ 1만개를 모아 이벤트 도우미에게 반납하면 능력치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출석 누적 일수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처치 후 획득한 송편 재료를 이벤트 도우미에게 전달하면 능력치를 향상 시켜주는 송편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캐주얼 무협 횡스크롤 RPG(역할수행게임) ‘귀혼’과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도 추석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