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북미 게임사와 스포츠 게임 2종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위메이드, 북미 게임사와 스포츠 게임 2종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게임 라인업 확보 및 장르 다변화
북미 게임사 온보딩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북미 게임사 온보딩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북미 게임사 발리스LLC(Ballies LLC), 스튜디오369(Studio 369 INC)와 스포츠 게임 2종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발리스LLC(Ballies LLC)는 NFT(대체불가토큰) 기반 농구 테마 SCG(전략 카드 게임) '발리스(Ballies)'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다. 이용자는 선수 아바타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빌려주거나 토너먼트에 참여해 게임 토큰을 획득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튜디오369(Studio 369 INC)는 축구 전략 게임 '엘헤페풋볼(EL JEFE FUTBOL)'을 선보인다. 축구 팀을 만들고 선수를 육성해 토너먼트와 리그전, PVP 모드 등 다양한 방식의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이다. 또 직접 키운 선수를 NFT 카드로 변환해 거래할 수도 있다.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농구, 축구,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임이 출시되면 '발리스', '엘헤페풋볼'의 NFT를 위믹스 플레이 마켓플레이스에서 사고 팔 수 있다.

발리스LLC CEO 클레멘 그라디사(Klemen Gradisar)는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은 '발리스'가 더욱 큰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내는 기념비적 발걸음이었다”며 “위믹스 커뮤니티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스튜디오369 CEO 매튜 캔들러(Matthew Candler)는 “위믹스와 협업으로 더욱 많은 이용자들에게 스튜디오369의 블록체인 게임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호환성과 기술 전문성을 가진 개발사로서 수준 높은 게임성으로 이용자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 게임 라인업 확보와 장르 다변화를 목표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위믹스 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