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조사 5~7월 41.4%
제조사 기준 51.4% 차지
제조사 기준 51.4% 차지
오비맥주는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하반기 들어서도 맥주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고 1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카스 프레시는 41.4%의 점유율로 국내 맥주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오비맥주는 특히 해당 기간 2위(하이트진로 테라)와의 격차를 2.8배로 벌리며 시장지배력을 더욱 확대했다고 강조했다. 오비맥주 측은 “여름 성수기로 진입하는 시점인 5~7월 3개월간 가정시장 카스 판매량은 직전 2~4월보다 약 2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같은 기간 51.4%의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편의점, 개인 슈퍼, 대형마트, 조합마트 등 국내 가정 판매 전 채널에서 1위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주류시장 최대 여름 캠페인 ‘카스쿨’과 한정판 ‘카스 레몬 스퀴즈’ 등을 선보이며 올 여름 성수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