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11월 5주, 힐링 게임 열풍…네오위즈 외 5가지 플레이
[PC방] 11월 5주, 힐링 게임 열풍…네오위즈 외 5가지 플레이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고양이와 스프 3000만 다운로드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3000만 다운로드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11월5주 PC방은 대표적 힐링 게임인 ‘고양이와 스프’를 갖고 왔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고양이와 스프’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을 돌파해 힐링 게임의 인기를 증명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출시 100일을 기념해 ‘신비의 소환서’ 100장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은 월드컵 시즌을 맞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세계적인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와 컬래버레이션을 한 아이템을 출시했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 돌파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5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2000만을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는 약 6개월 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간단한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힐링 요소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를 기념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매일 무료 뽑기를 진행, 한정 코스튬과 미니룸 가구 등 60여종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고양이 ‘오시캣’도 선보인다. 오시캣은 표범을 닮은 외형의 고양이로, 야생의 모습을 닮았지만 성격은 상냥한 집 고양이다.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한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벚꽃 시즌에 큰 인기를 끌었던 ‘벚꽃 사슴 친구’와 ‘벚꽃 숏헤어 교환 티켓’과 함께 기간제 패키지 중 재출시 요청이 가장 많았던 ‘일렉트로닉 캣’과 ‘적시바 친구’도 준비됐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00일 기념 ‘신비의 소환서’ 100장 쏜다

컴투스는 자사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의 출시 100일을 맞아 ‘신비의 소환서’ 100장을 선물하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컴투스는 한국과 북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크로니클’의 출시 100일을 기념하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태생 3~5성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신비의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를 전개한다. 지난 20일부터 신비의 소환서 일부 수량이 담긴 사전 카운트다운 쿠폰을 매일 유저들에게 순차 제공했으며 출시 100일인 11월 23일에는 소환서 50개가 든 파격적인 특별 쿠폰도 추가 공개했다. 각 쿠폰은 공개일로부터 약 한달 내 사용할 수 있으며, 유저들은 쿠폰 이벤트를 통해 총 100마리의 태생 3성 이상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오넬 메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오넬 메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오넬 메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출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0여 종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이용자는 새롭게 출시된 의상들과 배낭, 낙하산, 참, 프라이팬 등 각종 장식품으로 캐릭터를 메시 테마로 꾸밀 수 있다. 또한 PP-19 비존, 미니14, MK47, AKM, 수류탄 등의 무기 스킨과 수송기, 다시아, 호버보드 등 차량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메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들은 다음달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다음달 19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축구 유니폼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글로벌 서버 통합 PvP 콘텐츠 오픈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글로벌 서버 통합 PvP 콘텐츠인 ‘발견된 지하벙커’를 최초로 공개한다. 다음달 3일까지 한정적으로 열리는 ‘발견된 지하벙커’에서는 소속 서버에 제한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PvP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보정된 캐릭터 레벨로 진행돼 치열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전투에서 획득한 승점에 따라 총 6개의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성향 모집권’ 등 생존자 모집에 필요한 아이템을 차등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최상위 등급인 ‘챌린저’에 등극한 유저의 공동체 전원에게는 ‘골드바’가 지급된다. 새로운 에픽 등급 캐릭터 ‘벨’도 등장한다. 벨은 권총과 철선이 감긴 밧줄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악 성향의 캐릭터다.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에 모두 유용하며, 에너지가 가장 높은 적에게 밧줄을 던진 후 권총으로 사격해 큰 피해를 입힌다. 신규 캐릭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미지의 생존자’에서는 벨이 포함된 생존자 그룹과 던전을 탐험하며 ‘골드바’와 ‘기술 문서’ 등 전력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미르4 흑도사 이미지.[사진=위메이드]
미르4 흑도사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4’ 모두를 두렵게 할 존재 ‘흑도사’ 업데이트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신규 캐릭터 ‘흑도사’를 공개하며 정식 서비스 2주년의 포문을 열었다.

새롭게 등장한 ‘흑도사’는 원거리 술법 공격을 기반으로 강력한 독과 저주술을 활용해 상대를 부패시키고 파괴하는 기술을 자랑한다. 특히 피의 계약으로 일정 시간 동안 지옥의 왕 ‘아수라’로 변신해 모든 흑도술의 위력을 대폭 향상시키는 필살기가 매력적인 캐릭터다. 피의 사슬로 다수의 상대를 공격해 체력을 회복하는 술법은 물론, 금지된 도술을 사용해 일시적으로 한계를 초월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다. 이와 함께 하드 모드 형태의 보스토벌인 지옥토벌에 ‘광혈괴마’가 추가됐다. ‘광혈괴마’는 보다 짧아진 토벌 제한 시간과 더불어 더욱 압도적인 위력의 보스들과 추종자들이 출현하는 고난도의 지옥토벌이다. 토벌에 참가하는 파티원이 많아질수록 보스를 처치한 후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 추가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를 추가했다. 신규 SSR등급 철갑 타입 니케(캐릭터) ‘라플라스’는 메티스 소속으로 RL-히어로 신드롬 무기를 사용하며 정의로운 성격을 소유한 캐릭터다. 특히 버스트 스킬인 '라플라스 버스터'는 레이저 빔을 발사하여 강력하고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고 특수 효과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등의 효과를 갖춰 전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여준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