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10월 4주, '그랑사가' 대만·홍콩도 즐긴다…엔픽셀 외 5가지 게임
[PC방] 10월 4주, '그랑사가' 대만·홍콩도 즐긴다…엔픽셀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0.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그랑사가 이미지.[사진=엔픽셀]
그랑사가 이미지.[사진=엔픽셀]

10월4주 ‘PC방’은 그랑사가 해외 진출 소식이다. 엔픽셀은 쿠카 게임즈(Qookka Games)와 그랑사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위메이드는 미르M을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컴투스는 리얼 농구 모바일 게임 ‘NBA NOW 23’의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픽셀-‘그랑사가’, 대만·홍콩·마카오 등 서비스 확대

엔픽셀은 쿠카 게임즈(Qookka Games)와 ‘그랑사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그랑사가(서비스명 Gran Saga:格蘭騎士團)’는 각 마켓별 사전등록과 함께 게임의 공식 사이트 오픈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연내 대만,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양대 마켓(모바일) 및 자체 클라이언트(PC)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이 개발한 멀티플랫폼 MMORPG로 지난해 1월 국내에 출시돼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데에 이어 11월에는 일본으로 서비스 권역을 확대했다.

◇위메이드-미르M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정식 서비스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는 구글에서 모바일 게임을 더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직접 개발한 PC용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한국, 호주, 홍콩, 대만, 태국을 시작으로 베타 버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구글 플레이 게임즈 서비스 추가로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버전 미르M에서 바로 구글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미르M은 구글 플레이-이마트24와 협업으로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구현된 미르M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선보였다. ‘미르24’는 10월 31일까지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운영된다.

NBA NOW 23 타이틀 이미지.[사진=컴투스]
NBA NOW 23 타이틀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리얼 농구 모바일 게임 ‘NBA NOW 23’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NBA NOW 23’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NBA NOW 23’은 강력한 글로벌 스포츠 게임 라인업을 갖춘 컴투스의 리얼 농구 모바일 게임으로 NBA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실제 구단 및 선수들의 정보와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한 높은 수준의 리얼리티가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즌 NBA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데이터가 게임 내 그대로 반영됐다. 정규 시즌 스케줄 역시 리그 모드에 동일하게 적용됐다. 지난 ‘90시즌’부터 현재까지 세계 최고 농구 무대를 빛낸 1만여 명의 선수들과 함께 실제 코치진도 게임 내 추가하는 등 한층 강화된 리얼리티를 선보였다.

◇컴투스홀딩스-'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메드'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가 등장했다. 신규 트레이너 ‘메드’는 지능과 정신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마무리 투수 포지션의 강력한 듀얼 속성 트레이너로서 다양한 덱 조합을 통해 투수진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개선된 ‘퍼펙트 라이온즈’와 ‘빅토리 스왈로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어비스 원 마그누스 소개 이밎.[사진=펄어비스]
어비스 원 마그누스 소개 이밎.[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검은사막 ‘어비스 원 : 마그누스’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세계 ‘어비스 원 : 마그누스’를 업데이트했다. ‘어비스 원 : 마그누스’는 검은사막에 새롭게 시도되는 신규 세계로 검은사막 개발진의 새로운 도전을 상징하는 공간이자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모험을 꿈꿀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세계와 함께 존재해 온 또 다른 세계다. ‘마그누스’에는 시간과 공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 공간 ‘어비스’가 존재한다. 이용자는 ‘마그누스’를 구성하는 각 어비스에서 기존 검은사막 세계와 다른 다양한 상황에 놓이게 되고 색다른 모험을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 모든 클래스에 ‘심연의 유산’이라는 명칭의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해 각 클래스의 신규 기술도 소개했다.

◇라인게임즈-‘엑소스 히어로즈’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종막의 표류자’ 테마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했다. ‘종막의 표류자’ 테마 페이트코어는 골드 등급 ‘아르카디아-각성 제온’를 비롯해 블랙 등급 ‘스캐빈저-다나’와 ‘세상의 종언-서아’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는 오는 27일까지 3종의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종을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티팩트 ‘살아있는 선율 비령’의 확률업 이벤트가 오는 11월 3일까지 진행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