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9월 4주, '서든어택' 가을맞이 이벤트…넥슨 외 5가지 게임
[PC방] 9월 4주, '서든어택' 가을맞이 이벤트…넥슨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서든어택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서든어택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9월4주 ‘PC방’은 가을맞이 이벤트 소식으로 채웠다. 넥슨은 서든어택에 가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나 복귀 유저에게 경험치 부스터 등을 증정한다. 라인게임즈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를 공개했고 스마일게이트는 잠입 액션 게임 ‘연쇄청소부들’을 출시했다.

◇넥슨-‘서든어택’에 풍성한 혜택 제공하는 가을맞이 이벤트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가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든어택’에 처음 접속하거나 게임에 다시 복귀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보상을 강화했다. 10월 6일까지 신규/복귀 유저에게 대전에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무기와 캐릭터, 빠른 성장을 위한 ‘경험치 부스터 2.0(30일)’ 등을 선물하며 5일차 누적 접속을 달성할 경우 신규 유저에게는 ‘흑룡 TRG21 카운트(1개)’를, 복귀 유저에게는 ‘닉네임 변경권(1개)’을 각각 지급한다.

◇라인게임즈-‘엑소스 히어로즈’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팬텀 인 원더랜드’ 테마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했다. ‘팬텀 인 원더랜드’ 테마 페이트코어는 골드 등급 ‘팬텀 쉐도우-리에노르’를 비롯해 블랙 등급 ‘브릴리언트 골드-크루거’와 ‘파타 모르가나-하인더’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3종의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종을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티팩트 ‘매료의 검무 러블리’의 확률업 이벤트가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아티팩트는 방어형 영웅 전용 아티팩트로 장착하면 전투 중 사망 시 일정 확률로 부활 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콘셉트 이미지.[사진=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콘셉트 이미지.[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 공개

크래프톤은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공개된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첫 2차 제작물이다.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IP(지식재산권)로 성장시키기 위한 크래프톤의 철학과 의지를 소개하면서 지금까지 진행된 비주얼 R&D의 결과물을 생생하게 선보이기 위해 제작됐다. 크래프톤은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독창성이 가미된 IP 확장 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스토브인디’, 잠입 액션 게임 ‘연쇄청소부들’ 선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폴란드 인디 게임 개발사 드로 디스턴스가 개발,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505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2D 잠입 액션 장르 게임 ‘연쇄청소부들’를 정식 출시한다. ‘스토브인디’는 ‘연쇄청소부들’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연쇄청소부들’은 90년대 뉴욕 마피아의 살인 현장을 은밀하게 청소하는 직업을 다룬 잠입 액션 게임이다.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네 명의 캐릭터를 번갈아 플레이하며 최적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 취향에 따라 스릴 넘치는 잠입 플레이, 화끈한 액션 플레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쇄청소부들’은 PC, 콘솔 플랫폼으로 전세계 동시 출시된다. ‘스토브인디’에서는 ‘연쇄청소부들’의 출시를 기념해 연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구매 시 기본 10% 할인에 더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해 3000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버소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기대작 ‘에버소울’로 수집형 모바일 게임 ‘새 반향’

카카오게임즈가 하반기 기대작 ‘에버소울’의 글로벌 출시 준비에 한창이다. ‘에버소울’은 카카오게임즈가 국내를 포함한 해외 서비스를 준비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게임명인 ‘에버소울’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영원불멸의 영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인간 문명에서 탄생한 여러 창조물(사물)에 깃든 영혼들이 ‘정령’이라는 새로운 생명으로 실체화 돼 살아가는 세계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에버소울’은 캐릭터에 몰입할 수 있는 여러 요소가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먼저, ‘구원자(이용자)’와 ‘정령(캐릭터)’을 중심으로 흐르는 메인 스토리다. ‘정령’은 인간과 오랜 시간을 함께한 유물에 영혼이 깃들어 태어난 존재지만 자신의 기원에 대해 알지 못하는 존재로, 이용자는 정령의 힘을 이끄는 ‘구원자’가 되어 게이트로부터 계속해서 나타나는 마물에 맞서 ‘에덴’의 평화를 지켜나간다.

◇컴투스홀딩스-‘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레전드 트레이너 ‘로이’ 코스튬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 ‘로이’의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였다. 포수 포지션의 ‘로이’는 ‘갱스터’ 코스튬을 착용하면 외형이 매력적으로 바뀔 뿐만 아니라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된다. 강력한 내야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줘 전력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저 편의성도 업그레이드됐다. 일일 미션과 주간 미션의 난이도는 낮추고 보상은 높여서 유저들이 좀 더 손쉽게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나만의 선수 육성 시 스킬 습득 최대 개수를 증가시키는 ‘기술 백과’와 코어 옵션 수치를 재설정할 수 있는 ‘밸류 포션’ 등 아이템도 새롭게 선보였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