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뷰티컬리'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 선사
컬리 '뷰티컬리'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 선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1.07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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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여개 데일리 뷰티·이너뷰티 브랜드 포함…샛별배송 제공
전용 포장재 개발…"큐레이션·상품력 기반 대표 플랫폼 도약"
'뷰티컬리'가 정식 오픈했다. 컬리가 개발한 뷰티컬리 전용 포장재[이미지=컬리]
'뷰티컬리'가 정식 오픈했다. 컬리가 개발한 뷰티컬리 전용 포장재[이미지=컬리]

컬리가 뷰티컬리로 차별화된 뷰티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컬리는 일상 장보기 중심의 ‘마켓컬리’에 이은 두 번째 버티컬 서비스 ‘뷰티컬리’를 정식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컬리에 따르면, 뷰티컬리의 가장 큰 특징은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맥’, ‘아베다’, ‘랑콤’, ‘비오템’, ‘케라스타즈’, ‘록시땅’, ‘러쉬’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 대다수가 정식 입점한 것이다. 각 브랜드가 직접 공급하는 제품인 만큼 100% 신뢰할 수 있다. 실제 상품설명 페이지 최상단에는 ‘정품 안내’ 문구가 노출돼 있다.

또 ‘설화수’, ‘헤라’, ‘오휘’ 등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 ‘논픽션’, ‘탬버린즈’처럼 인기 급상승 중인 신생 럭셔리 브랜드들뿐 아니라 ‘라로슈포제’, ‘닥터자르트’ 등 헬스앤뷰티 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고기능성 브랜드들도 대거 입점했다.

뷰티컬리에서는 1000여개의 데일리 뷰티·이너뷰티 브랜드들까지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모든 뷰티 카테고리 제품들을 한 번에 골라 담아 다음날 새벽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냉장 화장품처럼 신선도가 중요한 제품들도 컬리의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상태로 배송된다.

컬리는 뷰티컬리 정식 론칭에 앞서 상품 탐색부터 구매에 이르는 소비자 경험 전반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우선 소비자는 본인의 피부 타입과 톤, 고민 요소, 두피 타입과 헤어 고민은 물론 선호하는 브랜드들까지 사전 체크함으로써 최적의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각 제품설명에는 실제 각 제품을 써 본 컬리 임직원들의 솔직하고 생생한 코멘트가 포함됐다. 제형과 사용감, 사용법도 자세하게 안내한다. 또 미국 환경운동그룹(EWG)의 성분 평가 결과도 공개한다. 다른 구매자 리뷰도 사진 후기만 모아 보는 등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컬리는 뷰티 제품에 최적화된 포장재도 새로 개발했다. 식품과 명확히 구별되면서 제품을 더 잘 보호할 수 있고 무엇보다 선물하기 용도로도 손색없는 아름답고 실용적인 디자인이다.

김슬아 대표는 “그간 뷰티 영역은 컬리의 탁월한 큐레이션 역량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 독보적 물류 안정성에 힘입어 높은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뷰티컬리가 뛰어난 상품력과 탁월한 고객경험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온라인 뷰티 쇼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뷰티컬리는 오는 18일까지 정식 오픈을 기념해 풍성하고 다양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원 구매부터 가능한 ‘선착순 타임 딜’, 매일 오전 11시마다 새로운 브랜드의 특가 이벤트를 론칭하는 ‘릴레이 브랜드 데이’, 구매액이 커질수록 혜택 또한 크게 늘어나는 ‘4·6·9장바구니’ 프로모션 등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