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4월 3주, 문덕윤 '수능+LEET' 오픈…이투스‧에스티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4월 3주, 문덕윤 '수능+LEET' 오픈…이투스‧에스티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4.17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최상위권 독해 전문가 문덕윤 강사.[사진=이투스교육]
최상위권 독해 전문가 문덕윤 강사.[사진=이투스교육]

4월3주 ‘알림장’에는 최상위권 독해 전문가 문덕윤 강사의 수능 무료 수강 기회가 적혔다. 이와 함께 5월 수능단과반 모집 등 ‘2023 수능’ 대비를 위한 이투스와 강남대성의 소식들이 쏟아졌다. 또한 에스티유타스는 오는 30일 치러지는 ‘간호8급 지방공무원’ 시험에 맞춘 풀서비스에 돌입한다. 도서는 ‘파친코’ 시리즈가 다시 한번 1,2위를 모두 휩쓸며 이번주도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이투스- 최상위권 독해 전문가 ‘문덕윤 강사’ 입성

이투스교육 자사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에 각종 국가고시 최상위권 독해 전문가로 활약한 문덕윤 강사가 입성했다. 문덕윤 강사는 로스쿨 제도의 시작인 LEET(법학적성시험) 1회부터 지금까지 독보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많은 합격생을 배출해낸 강의경력 15년차 베테랑 강사다. 이투스는 문 강사의 ‘뉴 2023 문라보(MOONLABO) 비문학 툴킷 수리(수능+LEET) 키트’ 커리큘럼을 오픈하고 신규 강의 일부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남대성 ‘단과논술관’- 5월 수능단과반‧논술단과반 모집

강남대성 단과논술관은 2023학년도 수능 및 수시 논술 대비를 위한 5월 수능단과반과 논술단과반을 모집한다. 5월 수능단과반에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탐구 강좌가 개설됐다. 특히 6월 평가원 모의고사 대비 이감모의고사 실전 훈련 강좌도 개설됐다. 5월 논술단과반은 논술의 기본 개념 정리 및 유형 문항 풀이 수업부터 의대, 치대, 약대 및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대학별 맞춤 실전 수업까지 수준별 논술 강좌가 개설됐다. 인문논술과 수리논술 강좌를 제공하며, 강좌에 따라 강사가 직접 1:1 대면 첨삭을 진행한다.

강남대성 내부 교실.[사진=강남대성]
강남대성 내부 교실.[사진=강남대성]

◇에스티유니타스 ‘기술단기’- ‘간호8급 지방공무원’ 합격예측 풀서비스

에스티유니타스의 기술직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기술단기’는 30일 치러지는 간호8급 지방공무원 시험 직후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99.9% 예측 정확도를 자랑하는 합격예측 풀서비스는 시험 종료 후 풀서비스 이용 수험생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본인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서비스다. 기술단기는 시험 종료 후 대표 강사진의 총평과 해설 강의도 진행한다. 간호직 전문 민경애, 공단기 국어 이선재, 영어 심우철, 한국사 문동균 등이 출제 경향을 분석해주고 꼼꼼한 해설강의를 진행해 수험생의 이해를 돕는다.

◇대교- ‘코코코 알루 학습놀이’ 교육 콘텐츠 앱 출시

대교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하는 포그라운드와 모바일 교육 콘텐츠 앱 ‘코코코 알루 학습놀이’를 출시했다. ‘코코코 알루 학습놀이’는 눈높이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대교의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코 알루’를 활용한 교육용 앱이다. 아이들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키즈 맞춤 UI를 도입하고. 코코코 알루와 함께하는 한글놀이, 숫자놀이, 음악, 미술, 게임 등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아이들에게 재미와 학습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

‘코코코 알루 학습놀이’ 교육 콘텐츠 앱 이미지.[사진=대교]
‘코코코 알루 학습놀이’ 교육 콘텐츠 앱 이미지.[사진=대교]

◇천재교육- 초등수학 마스터 ‘해결의 법칙’ 구매 이벤트

천재교육은 점진적인 난이도와 내용 구성으로 초등수학을 정복할 수 있는 교재 ‘초등 해결의 법칙’ 시리즈의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등학생용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기초 개념을 명확히 공부할 수 있는 ‘개념’, 교과서부터 창의융합까지 다양한 최신 문제 유형별 대비가 가능한 ‘유형’, 고난도 응용문제로 평가 및 경시대회를 준비할 수 있는 ‘응용’ 총 3종의 교재로 구성됐다. 특히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학습만화를 챕터별로 삽입해 다음 진도로 넘어가기 위한 동기를 유발했다.

◇NE능률- 소아암 환아에게 아이챌린지 프로그렘 제공

NE능률은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소아암 환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NE능률은 영유아 소아암 환아 및 형제자매 50명에게 아이챌린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초중고생 환아 127명에게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영어학습 콘텐츠를 지원한다. 초등 학습 과정의 환아에게는 교육용 영자신문 ‘NE Times KIDS(엔이 타임즈 키즈)’ 수강권을 지원한다. 중고등 학습 과정의 환아에게는 영어 인터넷 강의 ‘NE클래스’ 수강권과 학습에 필요한 영어교재를 함께 제공한다.

그로우의 '루틴 이야기' 책 출간 공모전 포스터.[사진=휴넷]
그로우의 '루틴 이야기' 책 출간 공모전 포스터.[사진=휴넷]

◇휴넷 ‘그로우’- ‘나의 루틴 이야기’ 공모전

휴넷이 만든 성장관리 앱 ‘그로우’는 ‘나의 루틴 이야기’ 책 출간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5월31일까지다. 나만의 루틴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로우는 총 100편을 선정해 1권의 책으로 묶어 출간할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는 6월 말, 책 출간은 9월 예정이다. 주제는 루틴과 관련된 자유 주제의 에세이 형태다. 분량은 1300자 내외다. 자신의 루틴을 대표하는 사진을 직접 촬영해 첨부하면 된다. ‘그로우’는 ‘비전 관리’,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 개인의 성공 습관을 돕는 기능을 담고 있다.

◇‘도서’ 예스24- ‘파친코’시리즈 2주 연속 1,2위

예스24 4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지난주에 이어 ‘파친코 1’과 ‘파친코 2’가 1,2위를 독차지했다. 지난 13일 오전부터 한국어 판권 계약 문제로 판매가 중단됐지만 드라마의 세계적 흥행으로 원작에 대한 높은 관심은 지속될 전망이다. 이어 문재인 정부 5년 역사의 순간들을 기록한 ‘위대한 국민의 나라’와 지속 가능한 선진국을 위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제언 ‘가불 선진국’이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5위는 ‘불편한 편의점’이 자리했다.

4월3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4월3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